2024-04-23 18:25 (화)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 매치업 스마트물류 교육과정 오픈
상태바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 매치업 스마트물류 교육과정 오픈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3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과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단기 직무능력과정인 매치업(Match業) 스마트 물류(신선, 사료) 과정을 8월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매치업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전문화된 교육기관에서 학습하고 해당분야의 대표기업이 직무능력을 인증하는 과정이다.

교육부에서는 2018년 하반기 스마트물류 분야의 대표기업으로 ㈜하림기업을 선정하였고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선정하였다.

이번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 개설된 매치업 스마트물류 매치업 과정은 기존 물류 시스템에 IoT, 빅데이터, 로봇, 블록체인 등 다양한 ICT 기술을 활용하여 단순노동집약 산업에서 고부가가치 창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갖추는 인재 양성이 목표이다.

스마트물류의 핵심직무는 총4가지로 유통물류, 신선물류, 해운물류, 사료물류이며 이중 신선물류와 사료물류를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학습하고 ㈜하림의 평가를 통해 직무능력을 인증 받을 수 있다.

신선 직무 전문가 과정은 신선식품에 대한 Cold Chain 전과정을 스마트물류 실무현장 사례와 접목하여 통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강의이며, 사료 직무 전문가 과정은 사료의 원료공급에서 생산 및 제품공급까지의 전과정을 실무현장 사례와 접목하여 통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과정이다. 총 12주(주50분) 과정이며, 해당 강의 수강 전 선수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물류에 대한 기본 이론을 학습할 수 있다.

물류업계에 종사하는 재직자, 구직자, 그리고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모집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매치업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