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45 (금)
인터체인 플랫폼 GAPS, 위즈 파트너스 제이슨 웡, 사이먼 형제 고문으로 영입
상태바
인터체인 플랫폼 GAPS, 위즈 파트너스 제이슨 웡, 사이먼 형제 고문으로 영입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2 17: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의 획일화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야심차게 출범한 글로벌 프로젝트인 GASPS(General Application on Prediction Service)가, 글로벌 프라이빗 펀드사인 위즈 파트너스 아시아(Whiz Partners Asia Ltd)의 설립자이자 투자위원인 사이먼&제이슨 웡(Simon Wong, Jason Wong)형제가 공식적으로 프로젝트 어드바이저로 합류했음을 발표했다.

GAPS체인은 기존 블록체인 기업들의 무분별한 기술의 도입, 일반 사용자 중심적이지 않은 환경에서 벗어나 A.I엔진을 적용한 GAPS 예측 플랫폼을 골격으로 사용하고, 이에 더해 이더리움, EOS, 트론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연결하는 인터체인을 표방한다. 

이렇게 연결된 GAS체인을 통해 하나의 Dapp(탈중앙화 앱)으로도 여러 블록체인 플랫폼상에서 동시에 사용하여 호환성과 확장성을 가질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인터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실제 사용성에 대한 증명을 위해 플랫폼의 생태계 확장과 수익성을 높여 줄 GAPS 크립토 펀드 서비스를 비롯 GAPS체인 기반 게임, 투자봇, 마케팅 툴 등이 공개 예정되어 있기도 하다.

이번에 어드바이저로 합류하게 된 사이먼, 제이슨 웡 형제는 공동설립한 위즈 파트너스 이전에도 아태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와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트랜스팍 캐피탈(Transpac capital Ltd)사를 설립, 운영하기도 했다. 

트랜스팍 캐피탈은 800백만 달러(한화 약 9500억원)이상의 투자펀드를 운영해 왔으며, 미국, 아시아를 중심으로 180개 이상의 회사에 투자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알리바바(Alibaba)와 에이서(ACER Computer), 마스터콩(MasterKong), 왕왕(WangWang), 배리토닉(Varitonic), C&T, IIN, Embry Form, Neo Neon, 등 수많은 회사에 투자 및 상장시킨 경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이번 어드바이저 영입은 GAPS체인의 사업확장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위즈 파트너스의 경우, 앞서 설명한 트랜스팍 캐피탈과의 주요 투자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투자/매니지먼트를 전담하고 있는 차이나 히어로 프로젝트 펀드(China Hero Project Fund)가 소니와 협력해 중국콘솔 VR게임 영역에 투자하고 있어 인터체인을 기반으로 한 실용사례로 게임산업에 주목하고 있는 GAPS체인의 시장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ASP체인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라토큰(LA TOKEN)에서 진행한 IEO(Initial Exchange Offering:거래소에서 진행하는 토큰 펀드레이징)에서의 토큰 판매를 전량 달성한데 이어 9월4일 IEO를 진행한 라토큰과 또다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포렉스(Bitforex)에 상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