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5 (금)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등 사이버피싱범죄 피해 막기 위해 24시간 상담 지원"
상태바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등 사이버피싱범죄 피해 막기 위해 24시간 상담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3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사이버 범죄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협박’ 범죄가 2015년 102건에서 2018년 1,406건으로 급증했고, 신고된 내용 외에 실제 피해는 더욱 클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지난해,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협박으로 300만원을 입금하지 않으면 학교 게시판 및 지인에게 해당 영상을 유포하겠다는 협박에 못 이긴 한 대학생이 투신 자살하는 사건까지 발생했다.

이와 관련해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디시즌팩토리’(대표 황철호)는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등 사이버범죄 피해를 막기 위해 ‘24시간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피해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피해자도 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중 직장인은 친구들은 물론 직장동료와 거래처까지 몸캠피씽을 유포하겠다며 동영상 유포 협박을 한다. 또, 돈을 입금하면 계속해서 돈을 요구하다 입금이 끊어지면 피해자 몸캠 영상을 유포해 버리는 악질이 많으므로 절대 돈을 입금해서는 안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혹시라도 현재 자신이 몸캠피씽, 동영상유포, 화상통화사기, 몸또, 영섹사기, 영섹협박 등을 당하고 있다면, 협박 입증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채팅화면부터 송금요청계좌, APK파일자료, 협박조직 연락처 등을 확보해 즉시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 그 후,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대응 시스템을 갖춘 전문 업체에 연락해 신속히 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해야 영상 유포를 막을 수 있다.

디시즌팩토리의 경우 다년간의 대응 노하우와 유포차단 솔루션,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따라서 피해자는 협박을 받는 그 즉시 상담을 진행하여 동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해야 하고, 핸드폰에 저장된 모든 연락처로 “해킹 영상이 유포되고 있으므로 절대 열어보지 말라”는 문자와 카톡을 보내야 피해를 막을 수 있다.

디시즌팩토리 관계자는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영통사기 등으로 돈을 요구하는 협박을 받고 있다면 즉시 전문업체의 상담을 받아야 한다”며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몸캠피싱 예방법으로는 SNS 친구추가를 쉽게 해서는 안된다. 또, 음란행위를 요구하는 화상채팅은 단호하게 거절해야 하고, 몸캠피씽 협박을 위해 전달된 APK 파일 등 알 수 없는 파일은 절대 설치하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 전문 ‘디시즌팩토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