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25 (금)
각종 피싱 피해 구제하는 시큐어앱, 몸캠피씽 유포차단솔루션 제공
상태바
각종 피싱 피해 구제하는 시큐어앱, 몸캠피씽 유포차단솔루션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2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몸캠피싱 범죄에 당해 정신적·금전적 피해를 보는 피해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몸캠피씽 범죄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가운데, 악질적 행위로 금전갈취를 일삼는 범죄 조직은 어떤 이들일까?

몸캠피싱의 근거지는 대부분의 경우 중국으로 중국 내 활동하는 ‘총책’이 조선족 등의 직원을 모집한 뒤 한국으로 보내거나 중국에서 한국인을 범죄대상으로 삼으며 활동하게 되며 한국으로 보냈을 경우 ‘위챗’ 외에는 연락수단을 두지 않는다. 

‘위챗’이란 채팅 어플리케이션으로 중국에 서버를 두고 있어 우리나라 수사기관이 디지털 포렌식으로 접근해도 대화 내용은 복원할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몸캠피싱 범죄자 집단은 갈수록 조직화, 지능화가 이뤄지며 그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조직과 결탁해 운영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중국조직들은 주로 프로그래머, 스마트폰 어플 채팅팀, 협박 및 기망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국내조직들은 주로 통장매입, 현금인출, 중국송금 등을 담당하고 있다.

급증한 사이버범죄의 피해에 맞서 국내 모바일 보안기술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몸캠피씽이나 스미싱, 보이스피싱 등의 사이버범죄 및 피싱류 범죄를 근절하고 피해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보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IT 모바일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시큐어앱’은 몸캠피씽, 몸또 신종 범죄수법과 패턴을 분석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보안팀 기술자들이 범죄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해야 한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