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3 18:31 (수)
IT보안 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같은 모든 피싱 24시간 차단 가능하다?
상태바
IT보안 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같은 모든 피싱 24시간 차단 가능하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2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범죄 건수가 발달함에 따라, 이에 대한 엄중 처벌을 논하는 사람도 많다. 특히 한 사람의 신상 정보가 유출되거나, 동의 없이 정보가 퍼지는 등에 대한 대책이 필요한데, 이런 부분은 기술적인 지원 없이는 해결하기 어렵다.

몸캠피싱의 경우 2014년부터 갑자기 퍼져, 오늘날까지도 조심해야 할 사이버범죄로 알려졌다. 몸캠피싱은 음란 화상 채팅을 하는 사람의 신체를 촬영한 동영상을 피해자 지인에게 유포하는 범죄이다. 실제로 유포된 사례가 많아 주의를 요하고 있다.

이는 대부분 카카오톡, 개별 메시지를 통해 전송되며, 한 번 동영상이 유포되면 피해자는 대인 관계에서 큰 어려움을 겪으며, 심리적으로도 큰 타격을 받게 된다. 또한 협박범들의 요구에 마지못해 금품을 갈취 당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

만약 몸캠피싱으로 협박 받고 있는 중일 경우, 동영상 유포 차단 기술을 가진 IT 보안업체를 찾아 해결하는 게 필요하다. 당장 대응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해야 하며, 경찰에도 연락해 협박범들을 찾아내야 한다.

일단 IT 보안업체를 찾으면 영상을 다 삭제하고, 유포된 경로까지 짚어 제거할 수 있다. 온라인에 동영상이 퍼지게 되면 한 번에 수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기 때문에, 보안회사에서 유포 차단 및 영상 삭제,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 관계자에 따르면 “몸캠피싱을 해결하는 방법은 동영상 삭제 및 협박범에 대한 대응, 유포 경로 확인 및 해킹 프로그램 제거 등으로 다양하다. 동영상을 다 제거한 다음 모니터링까지 잘 해야 모든 과정이 다 완료된다 할 수 있으며, 동영상 자체가 퍼지지 않도록 해야 안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팀카시아에서는 24가지의 솔루션으로 동영상 유포 차단, 삭제 등을 진행하며, 사후 이틀 간 무료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