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20 (금)
한국HP, 오픈스택 기반 차세대 클라우드 시스템 발표
상태바
한국HP, 오픈스택 기반 차세대 클라우드 시스템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4.04.18 03: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치 과정 단순화 및 인터페이스 간소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제공
한국 HP는 17일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오픈스택 기반의 클라우드 OS를 탑재한HP 차세대 클라우드 시스템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사업부 총괄 박관종 상무(사진)는 "이번에 선보인 차세대 HP 클라우드 시스템은 세계적인 독립 분석 기관인 ‘포레스터 리서치’ 선정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으며, 설치 과정 단순화 및 인터페이스의 간소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제공, 쉽고 빠른 오픈스택 기능 구현 등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오픈스택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은 HP 차세대 클라우드 시스템은 오픈스택(OpenStack) 기반의 HP 클라우드 OS 기술을 내장하고 있다. 이 기술은 HP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조를 기반으로 해 설치와 관리가 수월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관리 도구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간소화되었으며, 설치과정 역시 단순화되었다. 과거에는 몇 주가 소요되던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 설치 과정이 최단 소요 시간15분까지 단축되었다”며 “또한 HP 차세대 클라우드 시스템에 내장된HP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은 종합 관리 솔루션으로, 기업과 서비스 업체들이 기존 IT 환경뿐 아니라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HP 클라우드 시스템은 HP클라우드닷컴(hpcloud.com) 운영 경험을 토대로 누구든지 손쉽게 오픈스택 최신버전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HP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코드분석 수준의 깊은 지식과 오픈소스에 대한 장애처리 책임문제까지 요구되었던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되었다.
 
박관종 상무는 “이번에 선보인 HP 차세대 클라우드 솔루션은 기업들이 쉽고 안전하게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며 "HP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 클라우드 관리 등을 통해 기존 IT 환경과 연동 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노력하고 있으며, 오픈스택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된 HP 클라우드 제품은 크게 HP 클라우드 시스템 파운데이션과 엔터프라이즈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 파운데이션 버전은 순수 오픈스택 기반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최단 시간 안에 오픈스택 환경으로 구축할 수 있다. 또 엔터프라이즈 버전은 그 동안 오픈스택의 취약점으로 알려져 있던 관리 환경과 마켓 플레이스 기능을 강화하고 워크플로우 자동화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새로 출시된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사이트(www.hp.com/cloud)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