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1:40 (목)
블랙펄체인, 한국 시장 본격 진출
상태바
블랙펄체인, 한국 시장 본격 진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8.30 2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펄체인(BlackPearlChain) 프로젝트가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블랙펄체인 프로젝트는 개방형 블록체인 운용 방식 및 네트워크로 3계층 샤딩 기술, 프라이빗 키, 다차원 라우팅 IPFS 스토리지, 시스템 계약, 뉴런 노드 관리 등을 통해 구현한다.

현재 성능이 낮고 비용이 높은 퍼블릭 블록체인의 한계를 개선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 지원 로딩 밸런스 알고리즘을 통한 샤딩과 합병을 자동 완성했다. 특히 3계층 샤딩 기술로 샤드 간의 신뢰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했으며, 인공지능 라우팅 알고리즘과 복수 데이터 서명 기법으로 위조를 방지한다.

블랙펄체인은 새로운 합의 프로토콜인 ‘VRF 라이트닝 고속 합의’를 구현, 0.3초~3초 내에 라이트닝 합의를 이끌어내 안전하고 빠른 합의를 실행한다. 또한 블랙펄체인 시스템 내 노드를 형성하는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는 ‘블랙펄 월렛’을 설치해 컨센서스(합의)에 참가하거나 블록생성에 참여할 수 있다.

블랙펄체인에서 기업들은 실시간 소액 결제, 탈중앙화 디지털 화폐 거래, 실시간 메시지, 전자상거래, 검색, 소셜미디어, 디지털 자산, 추적 가능성 등을 낮은 수수료만으로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된다. 블랙펄체인은 낮은 수수료를 부과하여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블록체인 생태계에 정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블랙펄체인은 7월 프로비트 거래소와 8월 26일 비트소닉에서 IEO를 진행해 국내 시장에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이를 기점으로 한국 시장 진출 본격화에 나설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