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무료스펙업센터” 국제자격검정원, 취업위한 큐넷 국가자격증취득이나 상담기법으로 우울증장애증상 극복방법 관심자에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무료지원
상태바
“무료스펙업센터” 국제자격검정원, 취업위한 큐넷 국가자격증취득이나 상담기법으로 우울증장애증상 극복방법 관심자에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무료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1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기재 시 3가지 자격과정 전액무료수강 가능

국제자격검정원이 취업준비를 위한 스펙업을 해보고자 큐넷 이나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등의 국가자격증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과, 심리상담기법 자기계발을 통해 원만한 대인관계 향상방법과 우울증증상(우울장애)과 대인기피증증상 등의 심리적 갈등 극복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28가지 자격과정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 지원한다고 밝혔다.

국제자격검정원이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한 이번 무료강의지원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기재 후 무료수강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들은 취업이력서 정식기재가 가능하며, 전망 있는 미래유망자격증으로도 각광받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리더십지도사자격증 등 28종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개설된 28가지 자격과정들은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100%온라인강의(인터넷강의) 및 자격시험으로써 4주에서 6주 기간에 진행되며,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어 취업과 시설개설 및 자기계발의 목적으로 활용된다. 또한 교재는 구입할 필요 없이 학습자료실에서 강의교재와 무료기출문제를 무료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따르면 이번 무료이벤트는 취업준비와 스펙업 및 자기계발을 위해 국가자격증종류인 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의 경쟁력 향상을 돕는다. 또한 교육비 지출 없이 다양한 종류의 유망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이들은 국비지원 없이도 전액무료수강을 할 수 있다. 더불어 직장이나 가정·학교에서의 대인관계갈등으로 겪을 수 있는 우울증증상, 대인기피증증상·강박증증상·불안장애증상, 분노조절장애증상 등의 극복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은 다양한 심리학적 기법을 무료로 지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심리상담사 분야는 성인과 아동청소년 및 노인과 여성 등에게 심리상담기법과 심리검사도구(심리테스트) 및 심리치료기법을 활용하여 내담자의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키거나 스트레스해소를 돕는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기업에서 직원들의 직무성향을 고려한 인사관리를 담당하거나 CS교육 담당으로도 활동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목적으로써 영유아·아동심리교육을 실시하고, 청소년진로상담·교육을 진행해 앞으로의 삶에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며, 환경적 요인과 개인성격에서 오는 다양한 심리장애증상극복을 돕는다.

이중 심리장애증상 종류로써는 기분조절이 어려운 우울장애·기분장애종류(아동·청소년·갱년기우울증증상 및 조증과 조울증증상), 불안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에서도 조절이 어려운 불안장애증상종류(공황장애증상·분리불안장애·강박증증상), 신체적 및 환경적요인 없이 특정 학습 분야에서 낮은 성취도를 보이는 학습장애증상종류(ADHD증상·틱장애증상·난독증증상·집중력장애) 등이 있으며 이밖에도 충동·분노조절장애증상과 화병증상(홧병) 등이 해당된다.

교육지도 분야는 아동청소년들의 학습능력향상을 위한 전문지도와 인성교육 지도를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전인적 발달)을 돕는데 목적이 있으며, 부모들에게는 자녀들과의 긍정적인 소통을 통해 이상적인 양육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학교기관이나 교육시설 및 아동복지센터 등에서는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직접적인 교수자로서 수업을 운영한다.

국제자격검정원 이벤트담당자는 “이번 무료이벤트를 통해 취업준비나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본원에서는 특히 상담 및 교육관련 직종에 취업준비를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사이트 형태로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해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토록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고졸취업 및 대학생취업 등의 청년취업, 주부취업준비나 경력단절여성재취업, 중년취업과 실버취업·시니어취업 등 20대 취업준비생부터 30대·40대·50대·60대 이상 취업희망자들에게 채용정보를 제공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또한 자격증취득 후 자원봉사활동으로 실무경력을 쌓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바로가기를 탑재하였으며, 이마트문화센터와 롯데마트문화센터 및 홈플러스문화센터 강좌개설을 위한 강사지원방법 또한 제공 중이다. 본원은 앞으로도 무료이벤트를 통해 취업 잘되는 유망자격증종류와 전망 있는 교육학·심리학자격증 및 따놓으면 좋은 주부자격증추천과정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담당자는 이어 “취업자격증과정 무료수강지원과 취업정보제공까지 전폭 지원되는 이번 이벤트에는 취업준비 및 자기계발희망자와 더불어 무료직무교육으로써 의사소통 능력향상과 교육프로그램개발 능력향상을 희망하는 사회복지사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취득자 또는 취득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 국가지원교육으로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이나 재직자실업자 국비지원무료교육에 참여 중 또는 준비하는 이들도 많은 신청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심리상담사 분야 자격증종류로는 내담대상별로 아동심리상담센터와 아동발달센터 및 지역아동센터 직무관련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상담센터나 청소년쉼터 상담직무관련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일자리센터와 노인복지센터 상담직무의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가족상담센터와 부부상담클리닉 및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가족상담치료 직무관련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운영 중이다.

또한 상담목적별로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감성리더십교육·셀프리더십강의), 분노조절상담사 및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등이 해당된다. 심리검사도구별로는 DISC행동유형검사와 에고그램테스트 및 도형심리검사를 다루는 심리분석상담사, 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직업적성테스트와 인적성검사를 통해 진로상담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사주팔자명리학을 무료만세력보기어플로 쉽게 배울 수 있는 명리심리상담사 과정이 자격증추천과정이다. 심리치료매개별로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 및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학습능력향상과 인성교육에 초점을 맞춘 교육지도분야 개설자격증종류로는 집중력 높이는 법과 공부잘하는 방법을 코칭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4차산업혁명 유망직업인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 및 독서교육과 독후감쓰는 법 등의 독후활동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파닉스교육으로 초등영어강사 활동을 위한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지적장애아동과 자폐증증상아동 및 시각장애와 청각장애아동교육법 등 특수교육을 위한 특수아동지도사과정이 운영 중이다.

또한 언어장애종류인 조음장애와 음운장애 및 유창성장애나 틱장애 등에 언어치료를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베이비시터자격증과 아동돌보미자격증 등 아이들의 보육돌봄을 담당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초등방과후돌봄교사),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 등이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자격과정이다. 또한 인성지도사자격증과 부모교육지도사 등은 인성교육을 위한 자격증추천과정에 해당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