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7 13:55 (월)
몸캠피씽 적극 대응'디포렌식코리아' 피싱피해 의뢰인들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상태바
몸캠피씽 적극 대응'디포렌식코리아' 피싱피해 의뢰인들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31 2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사이버 통신매체 관련 영역이 급격한 상승을 누리면서 사이버범죄에 관련한 사건, 사례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본인의 내용(얼굴, 신체)이 담긴 영상이 빠른속도로 퍼져나갈 수 있을 정도로 유포하는 방식은 손쉬우며, 이에 사전 대응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이라 할 수 있겠다. 특히 소셜네트웍(Sosial Network)을 통 해 1분 1초만에도 수 많은 사람들에게 유포가 될 수 있는 영역이며, 사이버범죄, 즉 몸캠피싱 범죄에 당하고 있다면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최선책이다. 이러한 범죄는 신상정보를 퍼트리는 것은 물론이며 그 중에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등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겠다.

 

몸캠피싱의 시작은 음란한 화상채팅이나 피팅 모델 알바 등을 위해 촬영한 동영상을 가지고 상대방에게 유포를 두고 금전을 요구하는 범죄이다. 몸캠피싱은 피해자의 연락처에 있는 실제로 알고 있는 지인들에게 동영상이 유포되기 때문에 요구를 들어주지 않을 수 없게 된다. 실제 사례로 문자메세지 및 카카오톡 채팅방 등을 통해 피해자 얼굴, 나체가 같이 출연 된 동영상을 유포를 한 사례를 쉽게 볼 수 있다. 협박범들은 유포하기 전 금품을 요구하는데, 이에 응하지 않으면 바로 동영상을 유출하기 때문에 발빠른 대처가 필요한 것이다. 몸캠피싱 협박에 당할 때는 경찰에게 바로 신고 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절차가 복잡한 단점은 있다. 또 IP추적이 불가능 하고 절차가 복잡하여 수사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가 비일비재 하다. 따라서 사이버범죄를 주로 다루는 IT 보안회사를 찾아 상담을 하고 솔루션을 제공 받는 것이 발빠른 해결 방법이 될 수 있다. '디포렌식코리아(D-Forensic Korea)' 같은 전문 IT보안업체 에서는 동영상 유포를 차단 및 이미 유포된 영상을 삭제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작업 완료 이 후에도 추가 모니터링을 해주고 있다.

 

국내 유일 한국사이버보안협회(KCSA)에 가입이 되어 있는 디포렌식코리아는 다년의 경험과 연구 끝에 갖춘 고도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실시간으로 범죄자와 대응을 하고 있으며, 피해자에게 피드백을 해주는 서비스를 해주고 완벽한 모니터링을 통해 작업이 완료 되었는지 확인 하는 섬세함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들어 피해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을 대비하여 '디포렌식코리아'는 24시간 동안 3교대로 플랫폼을 변경하여 피해의뢰인들에 더 최적화 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몸캠피싱에 당해 속 앓이를 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 사건 접수도 많이 오고 있으며, 여기에는 빠르게 대응 했던 의뢰인은 별 닫른 피해 없이 빠르게 대처 했다. 하지만 협박을 3차례나 받은 이도 있었다. 일단 추가 유포 된 영상을 확보 해 제거를 모두 했으며 발빠르게 대응 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다행히 경제적 손실은 있었지만 원만한 해결을 해냈다. 몸캠피씽 피해는 피해를 인지하는 즉시 대응 할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빠르게 의뢰 주셔서 빠르게 대응하시길 권한다. " 라고 전달했다. 이어 "우리 디포렌식코리아의 경우는 24시간 언제든 의뢰를 받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발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는 회사다" 라고 전달했다.

 

한편 몸캠피씽은 개인이 해결하게 되면 잘못된 방법으로 피해속도가 너무 빨리 커지기 때문에 위험할 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피해를 입었다면 주저 하지 말고 당장 디포렌식코리아 같은 전문 기관에 의뢰를 요청하여 추가적인 피해를 막고 범인이 노출 시킨 영상 루트를 찾아 삭제하고 더 퍼진 곳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핵심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