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0 (금)
IT 보안회사 '팀카시아', 독보적 솔루션으로 몸캠피씽, 피싱범죄로부터 피해 구제
상태바
IT 보안회사 '팀카시아', 독보적 솔루션으로 몸캠피씽, 피싱범죄로부터 피해 구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31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가 독보적인 기술력이 담긴 첨단 솔루션을 통해 영상통화사기 몸캠피씽 피해자를 구제하고 있다.

몸캠피싱은 음란채팅, 피팅모델 제안 등으로 피해자의 알몸을 촬영한 뒤 해당 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악랄한 사이버 범죄다. 이 범죄로 인해 단체 채팅방, 개별 채팅방 등을 통해 자신의 영상이 유포돼 난처해진 피해자들이 상당수다. 특히 대부분의 피해자는 어린 청소년으로, 이들은 자금 문제로 인해 도움을 청하지 못하고 속앓이하는 경우가 많다.

몸캠피싱에 대응할 방법은 있으나, 처음부터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몸캠피싱은 영상통화를 하는 과정에서 패킹 파일이 전송되어 피해자의 알몸을 주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하며 지속적으로 금품을 갈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랜덤채팅, 인스타그램 등 사이버 공간에서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예방에 힘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몸캠피싱 피해자가 되어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더 이상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피해를 확실하게 방지할 수 있는 IT보안업체를 찾아 신속히 해결하는 게 적합하다.

최근 이러한 화상통화사기 몸캠피싱으로 인한 피해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IT보안회사인 ‘팀카시아’에서 몸캠피씽 피해 방지를 위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팀카시아는 올해 몸캠피씽 솔루션 내용을 24개까지 확장함으로써 피해자의 동영상 유포 차단 가능성을 높여 2차, 3차 피해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동영상 유포 차단을 위한 전문인력을 대폭 확충했으며, 늦은 시간에 상담 문의를 하더라도 0.03초 이내에 답변해주는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피해자가 언제든 편하게 문의할 수 있도록 지원 중에 있다.

또한 해당 IT 보안회사의 몸캠피싱 구제 솔루션은 동영상유포협박 차단뿐 아니라 피해 발생을 최소화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정밀 분석 시스템 및 유출된 데이터 삭제, 유포 차단 등 여러 가지 체계를 갖춰 피해가 커지지 않게 관리하고,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