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55 (수)
몸캠피씽 구제 전문기업 ‘시큐어앱’, “피싱에 대응” 인력보충 및 모니터링 강화
상태바
몸캠피씽 구제 전문기업 ‘시큐어앱’, “피싱에 대응” 인력보충 및 모니터링 강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1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보안 기업 시큐어앱에서 늘어나는 피싱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각종 피싱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몸캠피씽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시큐어앱에 따르면 최근 몇 년 새 몸캠피씽 피해자는 급격히 늘었다. 몸캠피씽이란 피싱범죄의 한 종류로써,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등과 같이 통신매체를 이용한 범죄이다. 범죄수법도 다양한데, 음란행위를 녹화한 뒤 연락처 목록을 해킹해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는 협박을 통해 금전을 갈취하는 수법이 대표적이다.

협박범들은 몸캠을 통해 촬영을 하게 된다. 이때 촬영 전후로 피해자의 휴대전화 데이터를 해킹하기 위한 악성코드 설치를 유도한다. 파일은 주로 APK 형태로 되어 있으며 “화질을 개선하자”거나 “새로운 채팅앱”이라는 식이며 zip, rar, url 확장자명의 악성코드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통화사기, 동영상유포 협박 등의 몸캠피씽을 당하고 있다면 시큐어앱과 같은 보안 전문 사설업체의 도움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며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어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몸캠피씽 차단 전문 보안기업 시큐어앱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시큐어앱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시큐어앱’ 관계자는 “최근에는 피싱 협박범들이 보호해줘야 하는 대상인 청소년까지도 범죄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며 “피싱 사기를 완벽 차단하고 피해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