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9 14:10 (화)
중국 마케팅 전문 광고대행사 ‘코리상하이’ 왕홍 마케팅대행 통해 중국 진출 첫걸음
상태바
중국 마케팅 전문 광고대행사 ‘코리상하이’ 왕홍 마케팅대행 통해 중국 진출 첫걸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3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상하이(coree shanghai)’는 중국에 위치한 광고대행사로서 왕홍 마케팅, 샤오홍수, 웨이신 등 한국기업을 대상으로 중국에 광고 홍보 마케팅을 대행해 주는 중국 전문 마케팅회사다. 중국에서 광고홍보 대행업무를 하는 한국 기업은 많지 않으며 역사 또한 그다지 길지 않다. 코리상하이의 경우 유일하게 20여 년 이상 중국 마케팅을 전문으로 해온 광고홍보대행사다. 
 
다른 회사와 달리 코리상하이는 단순히 왕홍 마케팅만 가지고 말하지 않는다. 최근에 각광 받는 왕홍 마케팅을 진행하다가 부지기수로 손해를 보는 회사들이 많고, 비싼 광고비에 비해 매출이 상대적으로 많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왕홍 마케팅을 한다고 해서 누구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대행사들은 단순히 왕홍 마케팅을 하면 매출이 많이 늘어난다고 홍보하지만 회사 브랜드를 꼼꼼하게 분석한 후 제품 특성과 고객 성향을 분석하고 정확한 타겟을 선정하는 기획 작업을 충분히 거쳐야 효과가 생기는 법이다. 광고 홍보 대행사의 경우 광고주 특성에 맞춰 가장 적합한 광고를 제안하는게 대행사의 제대로 된 역할이다. 

보통 대행사들은 자신들의 실적과 거래처를 제대로 노출하지 않는다. 하지만 코리상하이는 그동안의 업무 내용과 실적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코리상하이 홈페이지에는 업체별 포트폴리오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코리상하이 관계자는 “가치 있는 광고를 하기 위해 제일 먼저 광고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브랜드 파워가 제대로 뒷받침해주지 않으면 당사 세일즈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걸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라고 말을 전했다.

왕홍 외에 중국에서 진행할 수 있는 중국 마케팅 매체는 다양하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샤오홍슈, 웨이보, 바이두 그리고 왕홍 라이브 방송까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병원 의원을 위한 의료관광 마케팅과 화장품 및 의류 업체의 중국 판매를 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 코리상하이는 의류 및 화장품과 같이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싶어 하는 쇼핑몰을 위해서 광고주들이 가장 고민하는 물류 업무 처리나 중국 위생 허가 확인증 취득 등의 부대적인 업무도 같이 대행을 하고 있다. 코리상하이는 자체적으로 이우에 창고를 운영하고 있으며, 타오바오 및 샤오홍수 등 온라인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커머스 시스템이 갖추어 있다.

코리상하이(coree shanghai)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어 상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