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1 11:55 (토)
금 기반 암호화폐 TMTG, 일본 홍콩 시장 공략 박차..."DGE 적극 확장" 
상태바
금 기반 암호화폐 TMTG, 일본 홍콩 시장 공략 박차..."DGE 적극 확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30 16: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소재의 암호화폐 전문기업인 TMTG Enterprise HK Limited가 자사의 TMTG 기반 금거래 플랫폼인 DIGITAL GOLD EXCHANGE(DGE) 활성화를 위해 일본과 홍콩 진출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DGE는 TMTG토큰을 사용해 MDG(디지털 골드)토큰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1 MDG는 실물 금 1그램과 같은 가격으로 실시간으로 금가격과 연동이 되는 토큰으로 MDG를 소유하는 것은 실물 금을 소유하는 것과 같으며 토큰의 거래를 통해 실물 금을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DGE 플랫폼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MDG 발행량과 동일한 실제 금의 지급준비금이 필요해 대량의 MDG를 발행하는 것이 쉽지 않았었다. 그러나 현재 홍콩과 일본의 금 유통사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협의가 완료되면 막대한 금을 확보할 수 있게된다.

현재 TMTG가 협의 진행중인 금 유통 기업은 홍콩의 C사와 일본의 S사이며 이들 기업에 DGE 플랫폼을 제공하고 서비스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과 홍콩, 일본에서 DGE 플랫폼이 활성화 될 경우 TMTG 토큰의 활용이 급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TMTG 관계자는 “한국, 홍콩, 일본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통용되는 금과 암호화폐간 거래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