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아루바, 포레스터 리서치 ‘2019 3분기 무선 솔루션’ 보고서에서 리더 선정
상태바
아루바, 포레스터 리서치 ‘2019 3분기 무선 솔루션’ 보고서에서 리더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8.30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아루바)는 포레스터 리서치가 실시한 ‘2019년 3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무선 솔루션’ 보고서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포레스터는 보고서에서 무선 솔루션 부문의 신흥 시장을 평가하고 주요 업체 8개를 선별했다. 각 공급 업체의 솔루션은 10개의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몇 점을 받았는지, 시장 내 포지셔닝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자세히 설명됐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이 보고서를 통해 인프라 및 운영 전문가들이 단순 무선랜 서비스를 넘어 광범위한 무선 영역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 제안하고 있다.

아루바의 솔루션은 무선 연결성, 무선 하드웨어, 스펙트럼/디바이스 가시성, 보안, 솔루션 포지셔닝 및 로드맵을 포함한 10개 평가 항목 중 6개에서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루바는 고급 무선 솔루션 제공에 가장 적합한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보고서를 위해 포레스터는 각 공급 업체의 고객사와 직접 대화했으며, 고객들은 아루바의 풍부한 관리 인터페이스, 모니터링 툴, 위치 서비스, 특히 엑세스 포인트를 활용해 Wi-Fi를 이용하는 것 이외에도 IoT 게이트웨이 역할을 수행하여 다양한 IoT 디바이스를 연동하는 기능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아루바의 사장인 키어티 멜코트(Keerti Melkote)는 “아루바가 포레스터 무선 솔루션 평가에서 리더 기업으로 인정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자사는 고객이 네트워크에 들어오는 무수한 IoT 디바이스를 연결하고 보호하는 문제에 대해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접근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이에 대해 인정 받았다”라며 “아루바는 오랫동안 WLAN 분야를 선도해온 기업으로써 이는 Wi-Fi 이상의 것을 의미하며, 현대적이고 지능적인 솔루션은 고객이 원하는 놀라운 수준의 디지털-커넥티드 경험을 이끌어 내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번 포레스터의 평가를 통해 아루바가 올바른 방향성을 가지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점이 입증됐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