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50 (금)
슬림한 몸매의 숨은 비결은 ‘시서스가루’ 효능 덕, 가짜 식욕 잡아 폭식 방지까지
상태바
슬림한 몸매의 숨은 비결은 ‘시서스가루’ 효능 덕, 가짜 식욕 잡아 폭식 방지까지
  • 허서윤 기자
  • 승인 2019.08.30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좋은아침 방송 캡쳐)

시서스는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서 자라는 식물로 외국에서는 이미 다이어트 보조제로 인기가 높다. 시서스가루가 지방 흡수는 물론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졌다.

시서스가루 효능

시서스가루 다이어트 방법이 인기를 끌 듯 시서스가루 효능은 다이어트 효과를 낸다는 것이다. 시서스가루는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방의 합성과 축적을 방해하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가루는 식욕조절을 할 수 있는 호르몬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가짜 식욕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식욕감소를 도와 폭식을 막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시서스가루는 스트레스와 불안 증상을 감소시키며 혈관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시서스가루 속 퀘르세틴 성분은 혈관 속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시서스가루의 중요 성분으로 알려진 이소람네틴 성분은 체내 염증 감소 및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좋은아침 방송 캡쳐)

시서스가루 먹는법

시서스가루는 짙은 갈색으로 최근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시서스가루의 경우 물, 음료 등에 섞어 마시거나 음식에 섞어 먹어도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가루 하루 권장섭취량은 2티스푼 정도로 알려졌다.

시서스가루 부작용

시서스가루는 큰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체질에 따라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며 검증받지 않은 제품의 경우 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시서스가루를 고를 땐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과다 복용은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