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5 21:17 (화)
피싱범죄 피해구제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자 대상 무료상담 지원
상태바
피싱범죄 피해구제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자 대상 무료상담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30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보안 1세대 기업 시큐어앱에서 급증하는 사기 피해에 적극 대응하며 모든 기술력을 동원해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시큐어앱에 따르면 피싱류의 사기 범죄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보이스피싱, 스미싱, 몸캠피싱 등이 있는데 이 중에서도 몸캠피씽의 발생빈도가 큰 폭으로 잦아졌다. 

몸캠피씽은 익명으로의 접근이 쉬운 모바일의 랜덤채팅, 랜덤 영상채팅이나 SNS 메신저 등의 채팅 플랫폼에서 성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대부분의 몸캠피씽 협박범들은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들을 빌미로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범죄수법은 이렇다. 이성인 척 접근하여 ‘몸캠’을 하자고 꼬셔내 신체일부를 녹화하는 등 음란행위를 녹화한다. 이후 피해자의 연락처, 문자메시지 등의 데이터를 탈취해 유포하겠다는 엄포와 함께 입금을 요구하는 것이다.

불응할 시 연락처 중 일부에게 먼저 유포해 피해자가 무조건 협박범의 요구에 따를 수밖에 없도록 만든다. 하지만 협박범의 요구대로 돈을 입금했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범죄자들은 영상을 삭제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협박하며 피해자를 괴롭힌다.

심지어 문자메시지 내역까지 해킹한 협박범들은 은행에서 받은 문자내역을 확인하고 피해자의 계좌 정보를 파악, 피해자의 잔액 수준에 따라 액수를 다르게 협박하기까지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대표 임한빈)에서는 24시간 상담센터를 구축하고 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무료 상담을 지원한다. 

시큐어앱의 보안팀은 IT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시간대별로 충분한 인원이 배치돼 있어 지체없이 피싱에 대응을 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과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시큐어앱’ 관계자는 “피싱 협박범들은 보호해줘야 하는 대상인 청소년을 범죄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며 “피싱 사기를 완벽 차단하고 피해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큐어앱은 현재 몸캠피싱에 당한 피해자들을 신속하게 구제하기 위한 365일 24시간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