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0:10 (수)
몸캠피씽 걱정? 퍼블소프트 24시간 무료상담 및 모니터링 운영
상태바
몸캠피씽 걱정? 퍼블소프트 24시간 무료상담 및 모니터링 운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9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스마트폰, 카메라, 노트북 등 전자기기가 굉장히 발달했다. 그와 더불어 인터넷까지도 많이 발전한 상태이기 때문에 발달한 기술을 잘 활용해 편리한 삶을 살고있다. 그래서 요즘에는 손가락 하나로 물건도 사고 검색도 하는 등 생활 수준이 굉장히 높아졌다.

그런데 편리해진 통신기술을 악용하는 사람이 많아 꾸준히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모든 사람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부 범죄자들이 상대방의 동의 없이 몰카를 촬영하기도 하고, 몸캠을 촬영한 다음 이를 갖고 협박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몸캠피싱과 몸캠사기는 본인이 음란 화상채팅을 하다가 피해자가 되는 경우도 있으나, 피팅모델 제안이나 기타 모델 제의를 하면서 피해자를 속이고 신체를 촬영하는 경우도 있어 그 피해 수가 상당히 많다.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질 까봐 협박범들에게 계속 끌려 다니는 이들도 적지 않다.

협박범들은 몸캠피싱 동영상을 피해자 지인들에게 모두 전하겠다고 협박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할 수 없이 금품 요구에 응하기도 하는데, 요구를 들어줘도 동영상이 퍼지는 경우가 있고, 지인들에게 전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P2P사이트나 기타 어둠의 경로로 영상을 공유하기도 해서 그 자체적인 해결을 해야 한다.

퍼블소프트(Pubble Soft) 같은 몸캠피싱, 영상통화사기협박 해결 전문업체에서는 자체적인 기술을 이용해서 동영상 유포 자체를 하지 못하게 막고 있다. 또한 협박범들이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영상을 전송하지 못하게 하며, 각종 사이트나 SNS에 공유되지 않게 방지할 수 있다.

만약 현재 동영상이 유포되는 중이라 하더라도 유포되는 경로를 확인해 동영상을 삭제하고, 사이트 내에서 더 공유되지 못하도록 관리할 수 있다. 24시간 동안 계속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실시간 문의도 받고 있어 언제든 필요할 때 바로 문의하면 된다.

퍼블소프트에서 휴대폰 운영체제를 파악하고, PB 기술을 이용해 유포 차단, 동영상 유포차단을 도와주고 있다. 몸캠피싱, 화상채팅사기, 동영상유포협박 외에도 몸캠사기와 협박 등의 범죄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으므로, 온라인에서 내 알몸을 촬영한 동영상이 퍼져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꼭 대처 방법을 제대로 알아봐야 하겠다. 구체적인 사항은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