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40 (토)
트렌드마이크로 APT 방어 솔루션, 보안평가기관 평가 결과
상태바
트렌드마이크로 APT 방어 솔루션, 보안평가기관 평가 결과
  • 길민권
  • 승인 2014.04.06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평가기관 NSS Labs 정보 유출 진단 테스트서 최고점 획득
트렌드마이크로는 보안평가기관인 NSS Labs가 실시한 정보유출 탐지 시스템 그룹 테스트에서 트렌드마이크로의 APT 방어 솔루션인 Deep Discovery™ 3.5가 총 정보유출 탐지율 부문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 외에도 트렌드마이크로의 제품은 TCO 부분에서도 최상위제품으로 평가되었다. 이번 보고서는 총 여섯 개의 글로벌 보안 업체들의 위협 탐지 제품에 대해 평가를 실시한 결과이다.


정교해진 위협 및 표적 공격이 끊임없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정보유출 진단 테스트를 실시한 NSS Labs는 이번 보고서에서 트렌드마이크로 APT 방어 솔루션인 Deep Discovery를 합리적인 비용의 가장 효과적인 위협 탐지 솔루션으로서 평가하고 트렌드마이크로가 받은 99.1%의 점수는 NSS Labs의 “추천 제품” 등급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Deep Discovery는 오탐률 제로를 기록했고 이메일 기반 멀웨어 및 익스플로잇에 대한 100%의 탐지율과 비용 측면에서도 효율성을 창출하는 또 다른 차별화 요인으로 총 비용은 테스트 그룹 평균 비용보다 25%나 낮았다고 언급했다.

트렌드마이크로 CEO 에바 첸은 “NSS Labs와 같은 공신력 있는 테스트 기관에서 실시한 위협 탐지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함으로써 급변하는 보안 상황에서의 리더십이 재입증 되었다”며 “트렌드마이크로의 APT 대응 솔루션인 Deep Discovery는 표적형 공격의 보안을 위한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지원하여 비용 효율적으로 데이터, 통신 및 지적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 APT 방어 솔루션에 대한 마케팅 및 홍보가 난립하는 가운데 이번 검증 결과는 트렌드마이크로의 이점을 입증해 주었다”고 말했다.

2012년 제품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레퍼런스 사이트를 구축했고, 한국시장에서도 2009년 교육과학기술부에 이어 2011년 국가행정안전부 “좀비PC탐지 및 제거 시스템사업” 1,2차에 선정되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및 주요 금융기관 및 다수 기업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평가결과에 대한 상세리포트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된다.
-www.trendmicro.co.kr/cloud-content/kr/trend_micro.pdf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