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50 (금)
골프 IT 전문업체 써드아이즈, 골프장 무인시스템 선보여
상태바
골프 IT 전문업체 써드아이즈, 골프장 무인시스템 선보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8 1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젠 골프장도 무인 시대를 맞이했다. 골프 IT 전문 업체 ‘㈜써드아이즈’가 골프장 무인시스템 ‘골프페이’의 상용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그동안 골프장들은 무인 체크인 도입을 위한 시도를 여러차례 추진하였지만 골프장 특성에 맞는 솔루션을 찾지 못하여 도입에 실패하였다.

올해 초에 등장한 ‘골프페이’는 골프장 무인 입장 체크인 시스템의 상용화를 위해 수년 간 개발에 집중하여 10초 안에 입장과 정산이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 완료해 주목을 받고 있다. 

회원과 비회원을 구분하고, 금액을 자유롭게 계산하여 대신 결제 또는 1/N 결제 등 모든 결제를 지원하며, 예약 내용을 QR코드 또는 얼굴인식 등으로 불러오는 최첨단 ‘무인 시스템’이다. 

주 52시간 근무환경 의무화와 도심 변두리에 위치한 골프장 들의 특성상 ‘골프페이’ 골프장 무인 시스템의 등장은 기존 골프장들에 있어 새로운 미래 운영 전략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골프페이는 다가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일 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4회 엑스골프쇼’에도 대형 독립부스로 출품하여 전시 시연회를 진행한다.

지난 3월 코엑스 전시회 때도 참가했던 ‘골프페이’는 이번 전시회에 ‘무인 키오스크’ 뿐 아니라 골프장ERP, 태블릿결제, 관제서비스 등 골프장 특화 프로그램들을 추가로 공개하고, 골프장 관계자들과의 소통으로 고객과 골프장 모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골프페이’ 는 골프장 무인 입장부터 > 락커키 무인 발급 > 선 결제 기능 > 내장 객 등록 > 무인 주문 > 무인 정산 > 무인 퇴장으로 이어지는 골프장에서 가능한 무인 시나리오를 완벽하게 적용하여 시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써드아이즈 관계자는 “골프장들의 Needs와 무인화의 사회적 Issue가 관심이 되어 국내,외 골프장 약 100여 곳 과의 상담이 예정되어 있다.”며 “사전 방문 예약된 골프장들을 대상으로 개별 상담을 진행하기에 안내를 원하는 골프장들은 필히 사전 예약을 신청해야 상담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자세한 상담과 문의는 ‘㈜써드아이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