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5:30 (수)
보안 업체 팀카시아, 몸캠피씽 포함 모든 피싱범죄 24시간 차단 솔루션으로 ‘주목’
상태바
보안 업체 팀카시아, 몸캠피씽 포함 모든 피싱범죄 24시간 차단 솔루션으로 ‘주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7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기술의 발달로 우리는 많은 편리함을 느끼고 있다. 최근 폴더플 스마트폰까지 나올 정도로 그 기술력이 대단하고, 또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컴퓨터 없이는 살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다만 IT기술을 악용한 범죄가 최근 급증하고 있다. 각종 어플이나 랜덤채팅, SNS 등을 이용한 몸캠피싱 역시 그러한 범죄 중 하나다. 몸캠피싱은 화상채팅을 하면서 피해자의 알몸을 촬영한 다음,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것이다.

실제로 유포를 막기 위해 금품을 계속 갈취 당하면서 속만 상하는 피해자가 있으며, 협박을 받고 거부하다가 메신저를 통해 알몸 영상이 유포되어 곤혹을 치르는 사람이 많다. 이에 이런 몸캠피싱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안IT회사를 찾는 이들이 많다.

팀 카시아는 5여 년 전부터 꾸준히 지속되고 있는 몸캠피싱 및 동영상 유포 협박 구제 업체 중에서도 선두 주자로서 활동하고 있다. 유포 차단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실시간 대응을 통해 피해 확산을 방지하고 있다.

팀카시아 IT 김태원 팀장은 “몸캠피싱, 영상통화사기, 화상채팅사기등은 가해자의 수는 소수이나, 피해자는 무한대로 많다. 그래서 피해자들의 데이터를 대조하면 그 안에서 동일성을 찾을 수 있으며, 여기서부터 작업을 시작해 유포된 동영상을 삭제하고, 재유포 방지, 사후 관리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본사에서는 24시간 긴급 대응 센터를 구축해 늦은 시간에도 문의하면 신속히 답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몸캠피싱은 혼자 대응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으므로, 경찰에 신고해 대처하는 것 외 사설 업체를 통해 빨리 영상 유포를 막는 게 우선이다. 돈을 입금해도 계속 같은 패턴이 유지되므로, 초기에 영상 자체를 삭제하고 유포를 방지하는 게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