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00 (목)
IT 전문 기업 라바웨이브, LAVAR CS 기술로 2,3차 몸캠피씽 피해 막아
상태바
IT 전문 기업 라바웨이브, LAVAR CS 기술로 2,3차 몸캠피씽 피해 막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6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전문 기업 라바웨이브는 LAVAR CS 기술로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2,3차 몸캠피씽 피해를 막고 있다고 밝혔다.

기술이 발전함과 동시에 정보통신 관련 범죄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핸드폰과 컴퓨터 등을 해킹하는 것을 비롯하여 보이스피싱, 몸캠피싱, 몰래카메라 유포 등 여러 범죄가 발생하고 있는 것은 물론 노트북 카메라를 통하여 특정 개인의 사생활을 지켜보는 등 범죄의 양상도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호소하는 정보통신 관련 범죄 중 몸캠피싱과 영상통화사기협박은 말 그대로 몸캠을 이용해 피해자를 협박하는 범죄로, 이는 보이스피씽처럼 한 개인을 대상으로 연락을 취하는 게 아니라, 피해자 지인들 가족들에게까지 동영상을 유포하기 때문에 큰 곤경에 처할 수 있다.

이런 범죄는 한 번 시작되면 2차, 3차로 계속 피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필수적이다. 직접적인 가해자가 퍼트린 것을 본 사람들이 다시 유포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해결을 잘 해야 하는데, 보안회사의 기술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

만약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라바웨이브(LAVAR WAVE) 같은 IT보안회사를 찾아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 라바웨이브는 24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니터링 및 문의사항 접수 등을 진행하고 있다.

라바웨이브는 LAVAR CS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들고, 협박범이 동영상을 피해자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퍼트리지 못 하게 하고 있다. 이에 동영상으로 금품을 갈취당하는 등의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를 차단하고 있어 변수에 적극 대응할 수 있다. 24시간 동안 계속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피해자가 불안해할 일 없이 상황을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유포되는 케이스에 따라 다르게 조치를 취하고 있다.

특히 유포 대상을 강제로 변경시키거나, 동영상 유포 차단 후 P2P사이트 등에서 영상이 더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영상 유포 자체를 방지하고 있는데다 매개수단을 다 차단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확산으로 인해 불안해할 일이 없다 

자세한 정보는 라바웨이브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