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25 (금)
시큐어앱,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신종 범죄수법 분석 통해 맞춤솔루션 제공
상태바
시큐어앱,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신종 범죄수법 분석 통해 맞춤솔루션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7 0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구제 전문 모바일보안 기업 시큐어앱에서 최근 다양해지고 있는 피씽 범죄수법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몸캠피씽 수법과 패턴은 알려진 것만 해도 이미 수십여 가지에 이른다. 대표적으로는 ‘이성만남’ 웹사이트로 위장한 가짜 사이트로 유인하여 이성으로 둔갑해 음란물을 촬영하는 방법, SNS 등에서 채팅으로 이성인 척 꼬셔내는 방법 등이 있다.

그중 최근에는 정상적인 앱처럼 꾸며놓은 APK 악성코드를 다운받게끔 하는 수법이 늘고 있다. 해당 수법은 기존 몸캠피씽과 비슷한 패턴으로 피해자에게 접근하여 음란행위를 녹화한 뒤 정상적인 어플을 다운받게끔 유도해 연락처 등의 휴대전화 데이터를 탈취하는 방법이다.

이용자가 정상적인 어플로 인식하고 의심없이 엑세스를 허용하게 되는 순간 해당 디바이스에 악성코드가 감염되며 이후 범인들은 본격 몸캠피싱을 하게 되는 것이다.

한편 IT보안 전문가로 이뤄진 시큐어앱에서 24시간 대기 인원을 교대로 배치하여 어느 시간에도 피해자 대응이 가능토록 했다고 밝혔다. 모바일보안 1세대 기업으로 알려져 있는 시큐어앱은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집단으로 최근 급격하게 늘고 있는 몸캠피씽 사례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신종 수법, 악성프로그램 및 어플리케이션 등 모든 범죄 패턴을 분석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동영상 유포와 금전적 피해가 없도록 완벽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범죄자에 요구에 응하여 돈을 입금해서는 절대로 안 된다”며 “요구대로 들어줬다고 해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협박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범죄자의 요구에 따르지 않아야 하지만 그렇다고 욕설이나 막말로 범죄자를 도발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