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2:00 (금)
“전액무료” 국제자격검정원, 채용사이트공고 및 국비지원센터 취업교육 관심자에 심리상담사자격증과 리더십지도사자격증 강의무료지원
상태바
“전액무료” 국제자격검정원, 채용사이트공고 및 국비지원센터 취업교육 관심자에 심리상담사자격증과 리더십지도사자격증 강의무료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6 09: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기재 시 3가지 자격과정 전액무료수강 가능

국제자격검정원에 “전액무료수강” 이벤트로 취업준비를 위해 벼룩시장구인구직 및 잡코리아 등의 채용사이트 취업공고에 관심 있는 이들과, 고용노동부 실업자국비지원 무료교육종류나 재직자·직장인국비지원교육 신청을 통한 정부지원 취업교육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국비지원 신청 없이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리더십지도사자격증 등 28종 자격과정 온라인강의를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취업 잘되는 자격증 및 미래유망자격증으로도 각광받는 28종 자격과정들을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는 이번 무료수강이벤트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기재 후 무료수강신청 하면 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와 교육지도분야 총 28종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자격과정들은 4주(강의 총시간 약 8시간)에서 6주(강의 총시간 약 13시간) 기간에 인터넷강의 및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교재는 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취업과 시설개설 및 자기계발 등을 목적으로 취득한다. 특히 국제자격검정원의 경우 1급자격증과 2급자격증이 동시 취득되는 특장점이 있어 효율적인 취업스펙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원의 무료지원 담당자는 “이번 무료이벤트는 본원이 평생교육원으로서의 사회공헌활동 취지로 마련했으므로 취업준비나 자기계발에 도움 되는 자격증종류 무료수강을 희망하는 누구나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을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무료수강이벤트는 대학생청년취업준비생은 물론 30대와 40대 50대 중년취업·주부취업준비생·경력단절여성취업·경단녀재취업과 60대 취업컨설팅프로그램·취업교육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도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국제자격검정원의 자격과정들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취득되는 민간자격증이므로 이력서 정식기재가 가능해 취업자기소개서(취업자소서)·취업이력서 잘쓴 예, 맞춤법검사기나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등으로의 이른바 ‘웰메이드’ 이력서작성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호응도가 높다.

한편, 교육원에 개설된 28종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심리상담사 분야개설과정에는 심리테스트 도구별로 MBTI성격유형검사 직업적성테스트 등으로 인성검사·적성검사와 진로상담·취업상담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DISC행동유형검사와 에고그램테스트 및 도형심리검사 등 분석도구로 심리진단을 실시해 심리상담센터 및 기업인사담당·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 담당으로도 활용되는 심리분석상담사, 사주팔자명리학 및 무료만세력보기 등으로 특히 노인 내담자들과의 라포형성(신뢰관계·친밀감형성)에 도움 되는 명리심리상담사 과정이 있다.

또한 상담대상별 자격과정으로는 아동정서발달을 위한 아동행동관찰·부모상담 등으로 아동심리상담센터와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지역아동센터나 아동발달센터 등에서 필요로 하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사춘기청소년 고민상담과 더불어 청소년상담센터나 청소년수련원 등에서도 활용되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정서안정과 웰다잉을 돕는 노인복지센터와 시니어클럽 및 노인일자리센터 등에서 활동하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부부상담클리닉과 가족상담센터 등 가족상담치료를 돕는 가족심리상담사 과정이 해당된다.

심리치료목적별 자격과정에는 분노조절장애 증상이나 화병증상(홧병·울화병) 및 직장내 괴롭힘 트라우마 등에 극복돕는 분노조절상담사, 대인기피증이나 공황장애 및 강박증·결벽증과 아동분리불안장애 등에 인지행동치료기법으로 극복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아동우울증과 사춘기청소년우울증 및 성인갱년기우울증과 배우자사망 등으로의 노인우룰증 등 생애주기별로 찾아오는 심리적고통에 극복돕는 위기심리상담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밖에도 심리치료매개별로 미술심리상담사 및 음악심리상담사와 놀이심리상담사 자격증과정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 된 교육지도분야 개설자격과정 종류 중 인성교육에 특성화된 자격증추천과정에는 변혁적리더십 및 감성리더십 등 리더십유형별 학습과 셀프리더십교육으로도 활용되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인성교육으로 ‘긍정의 힘’을 높여 어려움을 극복하는 ‘회복탄력성’을 상승시키는 인성지도사자격증, 부모들에게 자녀와의 긍정적 의사소통방법과 부모로서의 올바른 행동방법을 교육하는 부모교육지도사, 아이들이 학교폭력의 가해자나 피해자가 되지 않도록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 과정이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학습지도교육을 위한 개설자격과정에는 독서교육과 독후활동을 지도하고 난독증증상의 극복 또한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동기부여를 통해 집중력 높이는 법과 공부 잘하는 방법 등의 학습코칭을 실시하고 ADHD증상 등의 행동장애·주의력장애 극복또한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초등방과후교사채용(초등학교방과후수업) 및 구직자격인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초등방과후돌봄교실 및 아이돌보미자격증과 베이비시터자격증으로 활용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파닉스교육 등으로 초등영어강사 활동에 필요한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또한 창의력키우기 등 영재교육을 돕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및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 언어장애종류인 조음장애와 음운장애 및 유창성장애나 자폐증증상·틱장애 등에 언어치료극복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시각장애와 청각장애 및 발달장애나 정서장애 아동들에게 특수교육을 실시하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무료이벤트는 자기계발과 취업교육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이들과 함께 스펙향상을 위해 기능사자격증과 산업기사자격증 및 기사자격증 등으로도 알려진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의 국가자격증 종류인 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이들, 심리상담사취업분야와 마찬가지로 상담직종 자격분야인 건강가정사자격증취득 및 요양보호사 국비지원학원이나 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방법과 사회복지사취업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보육교사자격증과 평생교육사자격증 및 한국어교원자격증 직종 무료 실무교육을 희망하는 이들 모두 적극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본원에서는 취업유망자격증 과정운영 뿐 아니라 실제로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홈페이지에 구인구직사이트·취업정보사이트·일자리알바사이트 형태로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신입채용공고 및 경력채용정보를 무료열람 가능토록 제공 중이며 홈플러스문화센터와 이마트문화센터 및 롯데마트문화센터 등의 평생교육센터에 강사지원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취업박람회나 채용박람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워크넷 바로가기기 탑재되어 있으며, 자원봉사로 경력을 쌓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포털이 연동되어 있다. 이에 본원 홈페이지에 부담 없이 방문해보기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