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30 (목)
구글환불, 애플환불 ‘꿀환불’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환불요청을 높은 승인율로 보답해
상태바
구글환불, 애플환불 ‘꿀환불’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환불요청을 높은 승인율로 보답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5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산 게임들이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 봇물 터지듯 쏟아져 들어오고 우리나라 개발사들 또한 이러한 흐름에 편승해 모바일 게임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다. 장르의 다양성이나 획기적인 게임들이 출시될 것이라고 예측한 것과는 달리 주로 출시되는 장르들은 아케이드 장르나 RPG장르가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RPG장르는 출시되는 게임 중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양산형 게임들은 처음에는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유저가 어느 정도의 흥미를 붙일 수 있게 만든다. 이후부터는 과금을 필요로 한다.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꼽히는 것들은 확률성 뽑기 아이템과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다. 뽑기아이템은 게임 내 최고 등급의 아이템을 매우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은 주로 경험치 획득과 관련된 아이템으로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쉼없이 구매하여야 한다. 
 
지속적인 현금결제가 필요한 이유는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 때문만은 아니다. 이후 출시되는 아이템들은 기존의 아이템보다 높은 성능을 보이는 경우가 많으며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이고 지속적인 과금이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운영에 지친 유저들은 결국 환불까지 결심하게 된다. 시중에서는 구글 환불 대행, 애플 환불 대행 업체들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여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 게임 환불 전문업체 ‘꿀환불’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분기별로 개정되는 환불 정책에 맞춰 환불을 진행하기 때문에 다른 업체에서 환불진행이 실패한 건이나 아이템을 사용한 건도 환불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꿀환불’은 환불이 승인된 후 환불 수수료를 안내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 환불의 진행절차는 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전문적인 상담사와 상담을 거친 뒤 이를 토대로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이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 ‘꿀환불’ 관계자는 “아미멘스트라이크 환불, 새천하를열다 환불, 삼국지에볼루션 환불, 삼국지인사이드 환불, 블러디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이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