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30 (수)
카톡대화내용복구 법원감정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다양한 이력을 자랑해
상태바
카톡대화내용복구 법원감정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다양한 이력을 자랑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6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이나 PC 같은 디지털 기기에 담긴 범죄 관련 정보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 수사기관에 증거로 제공하는 것을 디지털포렌식이라 칭한다. 디지털포렌식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통신 기기의 암호를 풀거나 일부러 훼손한 데이터를 복구하는 등 정보통신기술을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이에 따라 만약 디지털 포렌식을 진행해야 한다면 전문적인 업체를 찾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포렌식 법률연구소는 핸드폰메모리의 고장과 삭제한 데이터를 복구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디지털 포렌식 방식을 채택해 눈길을 끈다. 휴대폰의 데이터를 실수로 삭제하거나 삭제된 자료 복구와 파손, 침수, 화재 등 메인보드 고장 증상이 발생 했을때 데이터복구 업무가 주된 업무다. 

데이터복구 국내 유일한 법원특수감정업체로 등록되어 있는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디지털포렌식 복구로 미투 관련 성추행 및 성폭행이나 강간사건, 데이트폭력, 사기, 협박사건과 외도관련 상간남•상간녀소송사건, 카카오톡 보이스피싱 관련 카톡 사기 등 민사 및 형사 재판에 법률적인 증거로 휴대폰의 데이터 복구가 필요할 경우에 카톡 대화방 복원, 특정인과의 주고받은 핸드폰 문자와 카톡 내용 복구, 주고 받은 첨부사진복구(사진,문서복원), 보이스톡내역복구(보이스톡기록복원), 통화기록복구, 동영상 복원 등 법원특수감정인을 통한 경찰, 검찰, 법원에 제출 할 수 있게 디지털포렌식 핸드폰증거감정서 서비스 업무도 진행한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S, S2, S3, S4, S5, S6, S7, S8, S9, S10, 플러스와 엣지 및 갤럭시 노트시리즈, LG 옵티머스 V10, V20, V30, V40, V50, G시리즈, Q시리즈 등 최신 스마트폰의 복구는 물론, 애플사의 아이폰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부(T연락처) 복구, 갤러리 사진복구, 삭제된 동영상복구 등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메신저 카카오톡 대화 내용, 카톡대화방 복원, 첨부파일 복구, 위쳇, 라인, 밴드, 텔레그램, 틱톡, 트위터,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방 복구와 저장기간이 만료된 사진이나 채팅방 나가기로 인해서 삭제된 문서나 동영상파일 등의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다.

최신형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2G폰, 3G폰과 같은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의 지운 문자메시지복구, 사진복구, 전화번호부(연락처)복구, KT•LG•SKT통화기록내역조회 복원도 가능하며 핸드폰메인보드 고장이나 휴대폰 메인보드 고장증상이 나타나도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며 핸드폰 물에 빠졌을때에도 데이터 복원이가능하다.

디지털 포렌식 데이터복구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