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18:05 (토)
구글환불 ‘환불장인’ 사용한 아이템도 환불이 가능해,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관심 사
상태바
구글환불 ‘환불장인’ 사용한 아이템도 환불이 가능해,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관심 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4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PG장르는 플레이어가 게임 속 하나의 캐릭터를 플레이하며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는 방식으로 사냥, 채집 등을 통해캐릭터의 레벨을 올리며 성장해 나가는 게임을 말한다. 강력한 몬스터를 사냥하기 위해 유저들과 협력하거나 각자의 이익을 위해 전쟁을 하는 등 다른 유저들과의 플레이가 주를 이룬다.
 
모바일 게임 RPG장르들은 불과 몇 년 사이에 많은 인기를 누려왔는데, 모바일 RPG장르 게임들은PC나 패키지게임의 RPG게임들과는 달리 캐릭터를 육성하는 데 있어 노력보다 현금결제가 필요하다. 자냥사냥 시스템을 도입해 켜 놓기만 하면 알아서 사냥을 하기 때문이다. 

게임사들이 자동사냥 시스템을 탑재하였을 뿐만 아니라 현금결제를 통해 캐릭터의 육성이 도움되는 아이템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것을 사용하는 유저와 사용하지 않는 유저의 차이는 갈수록 극명하게 들어난다. 더불어 게임내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는 아이템도 뽑기형 아이템을 통해 낮은 확률로 입수할 수 있다. 이 두가지의 아이템은 유저간의 많은 논쟁을 불러온 아이템이다.

이러한 시스템에 찬성을 하는 이들은 현금결제 또한 본인의 일환으로 보고 있는 경우가 많고 반대하는 입장의 유저들은 게임사의 지나친 과금유도로 보고 있다. 반대하는 유저들의 경우 최근에는 환불까지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모바일게임의 환불은 쉽지가 않다.

이러한 가운데, 구글 환불 및 애플 환불 업체 ‘환불장인’이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365일 24시간 내내 환불요청이 가능하며, 아이템을 모두 소진한 경우에도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 

약 3만여건의 진행노하우를 축적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업체들이 진행을 포기한 건들도 환불장인에서는 진행이 가능하다. 공식 운영중인 홈페이지에는 직접 환불을 진행한 건수들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고 있으며 고객후기 또한 상당수 축적되어 있어 믿음을 더한다. 

환불의 진행절차는 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문의를 진행하게 되며 이후 관리자가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이 진행되며 이용자는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입금하면 된다. 

신용카드의 경우 결제건 출금계좌 입금 또는 미결제건 취소문자는 은행 영업일을 기준으로 5일~10일이 소요되며 체크카드로 결제한 경우 계좌로 입금까지 영업일을 기준으로 3일~10일가량 소요된다. 휴대폰결제의 경우 당월요금 취소문자 또는 익월 통신요금 차감까지 영업일을 기준으로 1일~5일이 소요되며 기프트카드의 경우 계정내 잔액으로 환불되기까지 영업일을 기준으로 1일~5일이 소요된다.

구글의 경우 구입일로부터 65일이내까지 환불이 가능하며 애플의 경우 60일이내로 환불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환불장인’을 통해서 이상한거 환불, 여러가지 환불, 안지웅 환불, 삼국지s 환불, 붕괴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 문의 및 진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