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25 (목)
몸캠피씽 해결 가능업체 '디포렌식코리아' 피싱사기구조 효율적인 제안
상태바
몸캠피씽 해결 가능업체 '디포렌식코리아' 피싱사기구조 효율적인 제안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5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민생침해형 범죄 '몸캠피씽(속칭 몸또, 동영상유포협박)'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사이버범죄 해결 전문 기업 ‘디포렌식코리아(D-Forensic Korea)’가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피해자 들에게  24시간 무료상담을 실시해 업계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오늘날 ‘정보화 시대’ 라는 말에 걸맞게 온라인에는 수많은 정보가 올라오고 있고 이에 개인방송이 급부상 하면서 다양한 영상이 각종 포털사이트, 유튜브 등을 통해 공유되고 팬들은 개인적으로 다운로드 받아 소장을 하고 서로 공유를 하고 있다. 정보의 공유가 활발한 지금 좋은 점도 있지만 부정적인 부분도 발생 하고 있었다.

최근 더욱 극성을 부리는 신종 사이버 범죄 몸캠피씽, 몰카 등이 급증하고 있으며, 몸캠피씽은 나날이 수법이 교묘해지고 있는데 피팅 모델 및 고액알바 면접을 제시 하며 자연스럽게 접근하는 방식을 이용하고 있다. 과거처럼 SNS 및 소개팅어플 등만 조심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몸캠피씽의 경우 자신의 나체사진 및 영상을 담보로 유포 협박을 받기 때문에 피해자들은 겁을 먹고 협박범의 조건에 따를 수 있다. 여기서 협박범들은 금품을 갈취를 목적을 하고 있어 큰 돈을 요구하는데 이에 응한다고 해서 해결이 되면 다행이지만 그들은 1차 요구에 만족하지 않고 2차, 3차 지속적으로 금품을 요구하여 피해자를 더욱 지치게 만든다.

따라서 몸캠피싱 피해를 겪고 있을 때는 혼자 해결을 하려 생각하기 보다는 디포렌식코리아 같은 몸캠피싱 해결 전문업체에 의뢰를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고 빠른 해결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디포렌식코리아는 자체적인 빅데이터 서버를 운용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연구한 기술을 이용하여 동영상 유포를 사전에 방지하고 유포된 동영상은 경로를 파악하여 차단하는 기술력까지 손 보이고 있다. 또한 협박범들이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영상을 전송하지 못하게 악성코드를 삭제하고, 해킹 된 자료를 삭제까지 가능하다. 이외에도 이미 유포된 자료들도 추적해 추가 제거를 해주고 있으며, 완벽한 해결을 위해 모니터링까지 지원한다.

한 편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요즘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보안업체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자칫 잘못 선정하여 의뢰를 받다 역으로 2차 피해를 입는 사례가 발생 하였다며 피해자들에게 조심성을 당부했다. 피해자들은 이용하는 업체가 공식적인 보안 업체인지, 사설 업체인지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빠른 시간 내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높은 성공률을 보이고 있다며, 피해를 입었다면 주저 하지 말고 상담을 받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디포렌식코리아의 경우 국내 유일 한국사이버보안협회 (KCSA)소속으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해자들의 추가 피해를 방지해주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3교대 근무로 24시간 실시간 무료로 상담이 가능하여 언제든 의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