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0 (금)
“전액무료교육” 국제자격검정원, 아동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28종 1급2급 취업자격증종류에 국비지원 없이 온라인강의무료지원
상태바
“전액무료교육” 국제자격검정원, 아동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28종 1급2급 취업자격증종류에 국비지원 없이 온라인강의무료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5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에 “무료수강” 기재 시 조건 없이 3과정 무료수강 가능

국제자격검정원이 평생교육원으로의 교육재능기부취지 “전액무료이벤트”로써 자기계발을 해보고자 하는 이들과, 취업준비생들에게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개설된 28종 1급2급 자격증종류에 조건 없이 전액무료로 온라인강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전망 있는 유아교육자격증 및 취업 잘되는 아동심리학자격증으로도 각광 받는 28종 유망자격증강의를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번 무료이벤트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에 “무료수강” 기재 후 수강희망자격과정 신청까지만 하면 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28종 취업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며, 교재는 무료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한 교육재능기부 취지 무료지원이므로 무료수강신청 간 일체의 제출서류(고용노동부국비지원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등 실업자국비지원신청이나 내일배움카드 등 재직자·직장인국비지원무료교육, 아이사랑보육포탈의 국민행복카드 바우처지원 등)는 없다.

교육원에 개설된 28종 자격과정들은 PC·스마트폰으로 4주에서 6주 기간 동안 진행되며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취업과 시설개설 및 자기계발의 목적으로 활용된다. 또한 2급과 1급자격증이 동시취득 되는 특장점이 있다.

개설과정 중 유아교육 및 아동심리학자격증으로의 인기자격증으로는 아동정서발달과 부모와의 애착관계형성을 위해 아동심리상담과 아동놀이치료 및 아동미술치료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치료프로그램에 특성화된 과정으로써 미술과 게임 및 치료놀이와 모래놀이기법 등으로 구성된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해당되며, 인성교육을 통해 아이들에게 ‘긍정의 힘’을 길러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인성지도사자격증이 있다.

이밖에도 아동교육학을 바탕으로 초등방과후수업이나 방과후교실 등에서의 방과후교사취업을 위한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아이돌봄서비스 제공인력취업을 위한 아이돌보미자격증과 베이비시터자격증 및 초등학교돌봄교사(초등돌봄전담사)로 활용할 수 있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시각장애나 청각장애 및 발달장애와 자폐증증상 아동에게 특수교육을 실시하는 특수아동지도사, 언어발달장애 아동의 언어치료를 돕는 언어발달지도사 등이 운영 중이다.

현재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무료자격증강의 이벤트진행과 더불어 수강생들의 취업준비를 돕고자 취업사이트 잡코리아 및 워크넷 등의 취업정보사이트 형태로 홈페이지에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청년취업 및 대학생취업준비생부터 30대취업과 40대·50대 이상 취업희망자와 경력단절여성취업(주부취업) 희망자들에게 무료로 취업공고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자기소개서와 이력서작성을 돕는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 기능 또한 탑재되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 무료지원 담당자는 “무료이벤트를 통해 상담분야 및 교육지도분야 취업을 위한 미래유망자격증과 여성취업·주부자격증추천과정에 부담 없이 무료수강을 해보기 바란다. 이들과 더불어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능사자격증·산업기사·기사자격증으로도 알려진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의 국가자격증종류인 국가공인자격증과 국가전문자격증 및 국가기술자격증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은 취업이력서 스펙업을 도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상담분야 직종 자격증종류인 건강가정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시험 및 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방법이나 사회복지사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 교육 분야 자격증종류인 보육인력국가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과 유치원정교사자격증, 평생교육사자격증 및 한국어교원자격증취득방법이나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도 이번 무료수강신청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종류 중에는 청소년상담기법 및 청소년심리상담센터 관련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년기내담자 정서안정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치료프로그램에 초점을 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심리상담사과정이 있으며 분노조절장애와 화병증상 극복돕는 분노조절상담사, 아동의 분리불안장애나 청소년·성인의 대인기피증 및 강박증극복위한 인지행동치료프로그램 관련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아동청소년우울증 및 갱년기우울증 등 위기극복을 돕는 위기심리상담사 과정 또한 운영 중이다.

또한 심리검사(심리테스트)도구별 자격과정으로는 DISC행동유형검사와 에고그램테스트 및 도형심리검사를 다루는 심리분석상담사, 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직업적성테스트와 진로상담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 사주팔자명리학 관련 명리심리상담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자격증종류에는 동기부여를 통해 집중력 높이는 법으로 학습코칭을 실시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독서교육과 독후활동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및 파닉스교육으로 영어교육을 실시하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등이 운영 중이며 학교폭력예방상담사와 청소년진로상담사 및 리더십지도사자격증 또한 개설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