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15:32 (토)
전남생물산업진흥원 친환경농생명연구센터, 23일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 사업설명회 성료
상태바
전남생물산업진흥원 친환경농생명연구센터, 23일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 사업설명회 성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3 19: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친환경농생명연구센터(센터장 조일규, 이하 친환경)에서는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 관련하여 8월 23일 광주대학교에 있는 광주대 취업센터를 통해 졸업생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광주대학교 취업진로지원센터장 유승옥 교수를 포함하여 총 3명의 교수가 참여하였다.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는 전남 지역 내 마을단위 사업장에 청년활동가 배치를 통한 마을사업장 활성화 및 지속 가능한 청년일자리 창출을 취지로 진행되는 지역 사업이다. 현재 광주대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광주대학교에서 취업이 필요한 학생들을 마을로 사업에 선정된 사업장과 연계, 취업을 돕고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광주대학교 졸업생들에게 마을로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질의응답, 우수 사업장들에 대한 소개와 전라남도 일자리 통합망을 통해 직접 지원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청년활동가에 선정된 청년은 사회적 기업 및 마을기업 등에 근로하며 월 200만원 내외의 임금과 별도의 활동수당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 3기 3차 참가 접수는 오는 27일(화)까지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청년들은 전라남도 일자리 통합정보망 가입 후 신청 양식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합동채용면접 및 권역별 매칭을 통해 선발된 청년들은 사전 직무 교육 수료 후 사업장 근무에 투입된다.

이와 관련해 조일규 센터장은 “이번 사업 설명회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들에게 마을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좋은 사업장에 취직하여 자신이 가진 기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