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5:35 (화)
팀카시아, 몸캠피씽 등 모든 사이버 피싱의 해결책을 개발해 이목집중
상태바
팀카시아, 몸캠피씽 등 모든 사이버 피싱의 해결책을 개발해 이목집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4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는 어떤 정보도 빠른 속도로, 쉽게 공유하고 공유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이 컴퓨터를 대체할 정도로 기능이 향상된 데다, SNS의 발달로 전 세계인이 소통하고 있기 때문

또한 많은 자료가 공유되기 때문에, 국내에서 개봉하지 않은 영화도 구해서 볼 수 있을 정도가 되었다. 이렇게 많은 것들이 매 시간 매 분, 매 초마다 공유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악용한 범죄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몰카, 몸캠피싱 등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처음 발생했을 때는 피해자들이 설마 퍼지겠나 하는 생각에 대처를 안일하게 했다가, 실제로 연락처에 등록된 지인들에게 모두 퍼져서 큰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범죄자들은 알몸 영상을 미끼로 해 어마어마한 금품을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기술력이 뛰어난 IT정보 보안회사를 찾는 피해자들이 많은데, 팀 카시아를 찾아 의뢰하는 사람도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팀 카시아에서는 빅데이터를 기본으로 두고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팀 카시아는 5여 년 전부터 꾸준히 지속되고 있는 몸캠피싱 구제 업체 중에서도 선두 주자로서 활동하고 있다. 유포 차단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실시간 대응을 통해 피해 확산을 방지하고 있다.

IT 1팀장 김태원씨에 의하면 “몸캠피싱은 가해자의 수는 소수이나, 피해자는 무한대로 많다. 그래서 피해자들의 데이터를 대조하면 그 안에서 동일성을 찾을 수 있으며, 여기서부터 작업을 시작해 유포된 동영상을 삭제하고, 재유포 방지, 사후 관리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본사에서는 24시간 긴급 대응 센터를 구축해 늦은 시간에도 문의하면 신속히 답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몸캠피싱은 혼자 대응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으므로, 경찰에 신고해 대처하는 것 외 사설 업체를 통해 빨리 영상 유포를 막는 게 우선이다. 돈을 입금해도 계속 같은 패턴이 유지되므로, 초기에 영상 자체를 삭제하고 유포를 방지하는 게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