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45 (목)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씽 당했다면 신속한 피싱 피해 구제신청이 중요
상태바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씽 당했다면 신속한 피싱 피해 구제신청이 중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4 0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을 이용한 범죄가 들끓고 있다. 그중에서도 휴대폰 데이터 해킹으로 인한 협박 피해사례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SNS, 채팅앱 등 ‘낯선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생기며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늘었다. 이성으로 가장해 음란한 채팅을 유도하고 영상을 촬영한 뒤, 상대의 연락처 정보 등의 데이터를 탈취해 유포 협박을 하는 몸캠피씽이 대표적이다.

몸캠피싱 피해자는 매년 급증하고 있다. 해당 범죄의 특성상 수치심에 신고를 꺼려하는 경향이 있어 이러한 수치까지 더해지면 상당수의 몸캠피씽 피해자가 발생하고 있다. 

협박은 APK파일 형태로 된 악성코드를 다운 받은 후 연락처 엑세스를 허용하면 시작된다. 그렇기 때문에 만에 하나 낯선 이성과의 음란채팅을 했다고 하더라도 APK 파일을 절대 다운받아선 안 된다. 

만약 피싱에 당했다면 신속히 Secure App(시큐어앱)과 같은 모바일보안 업체에 피해 구제신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범인이 아직 영상을 유포하기 전이라면 Secure App의 기술로 유포를 차단할 수 있다. 

범인이 이미 동영상을 유포해버린 경우라도 추가 피해를 예방하고 범인으로부터 영상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다. 범인은 계속해서 금전을 요구할 것이기 때문.

Secure App에서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통해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빅데이터 기반의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과 24시간 대응서비스 등의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Secure App’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몸캠피싱’ 대처와 관련해서 24시간 긴급 상담센터에서 무료상담을 지원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모바일 보안 기업 Secure App은 협박범에 대한 대응부터 동영상 삭제, 유포 차단 등 빅데이터 기반의 솔루션을 갖고 있어 실시간 대응이 가능하여 피해자들의 구제 해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