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55 (금)
VMware, 2020년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발표
상태바
VMware, 2020년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8.23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매출 24억 4천만 달러 기록...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

VMware(CEO 팻 겔싱어)가 2020년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VMware의 2020년 회계연도 2분기 총매출은 24억 4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이 중 라이선스 매출은 10억 1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2% 상승했다. 영업 이익은 5억 2천3백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다.

VMware는 이번 실적과 함께 피보탈 소프트웨어와 카본 블랙의 인수 합의를 추진 중임을 발표했다. 피보탈과 카본 블랙은 각각 현대적인 접근법의 앱 구축과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클라이언트 보호라는 주요 IT 전략 우선순위 두 가지를 반영하는 기업이다. VMware는 피보탈 인수를 통해서 VMware의 쿠버네티스 포트폴리오와 피보탈의 차세대 개발자 플랫폼을 결합해 통합된 현대적 앱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카본 블랙 인수를 통해서 VMware의 내재적 보안 자산을 카본 블랙의 보안 솔루션 일체와 결합해 차세대 보안 클라우드를 실현할 수 있을 예정이다.

VMware 측은 두 기업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고객이 어떤 클라우드,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모든 앱에 대한 구축, 운영, 관리, 연결, 보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팻 겔싱어(Pat Gelsinger) VMware CEO는 "이번 분기의 견고한 실적과 함께 피보탈과 카본 블랙 인수 추진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 인수는 오늘날 비즈니스에서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 현대적인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클라이언트 보호라는 두 가지 중요한 기술적 우선순위가 반영된 것이다. 이러한 일련의 활동을 통해 VMware의 구독 및 SaaS 오퍼링 부문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으며,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는 역량 또한 확대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VMware와 피보탈은 VMware가 피보탈 A주(Class A)를 주당 15달러에 현금 매입하고, 델 테크놀로지스가 보유한 피보탈 B주(Class B)에 대해서는 피보탈 B주 보통주 한 주당 VMware B주 보통주 0.0550주의 비율로 VMware B주와 교환하는 방식으로 피보탈을 인수한다는 내용의 결정적 합의에 들어갔다. 이번 인수를 통해 거래되는 기업 가치는 27억 달러 규모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VMw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