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35 (토)
자체 암호화 기능 갖춘 솔리드 스테이트 출시
상태바
자체 암호화 기능 갖춘 솔리드 스테이트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1.09.22 01: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론, C400에 데이터보안 위한 암호화 기능 갖춘 새버전 발표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자사의 모델인 RealSSD(TM) C400에 데이터 보안을 위한 자체 암호화 기능을 갖춘 새로운 버전을 발표했다. C400 SED(Self-Encrypting Drive,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는 Trusted Computing Group (TCG)의 Opal 사양을 기반으로, 전 세계에 걸쳐 지속적으로 컴퓨터 사용자와 기업들에게 충격을 주며 날로 증가하는 데이터 침해 문제에 하드웨어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 Verizon 데이터 침해 조사 보고서(Verizon Data Breach Investigations Report)에 따르면 악성 공격에 의한 보안 침해는 날로 증가하고 있다. 소규모 외부 공격들이 고도로 정교한 접근법을 갖추고 있지 못하다는 사실은 주목할 만하지만, 이러한 공격에 대해 가장 저렴한 보안 솔루션으로 첫 번째 선택이 암호화란 사실은 폭넓게 인정되고 있다
 
비영리 단체인 Trusted Computing Group의 2011년 대표이자 의장인 Dr. Joerg Borchert는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는 데이터 보호의 미래다. 하드웨어 암호화는 가장 강력한 보안과 가장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마이크론의 솔리드 스테이트와 같은 기술에 의해 보다 빠른 데이터 엑세스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C400 SED의 암호화 능력은 하드웨어 기반의 AES-256 비트 암호화 엔진과 첨단 보안 펌웨어에 의해 제공된다. Micron의 펌웨어는 TCG Opal 사양에 맞춰 설계되었다. TCG Opal은 장치나 드라이브의 분실 또는 도난 시 스스로 고도의 데이터 보안 규정을 준수하고 있는지 증명할 필요가 있는 각 회사에 검증 가능한 경로를 제공하는 개방된 업계 표준이다.
 
모든 하드웨어 암호화와 마찬가지로 본 드라이브는 암호화 관리 시스템과 함께 작동한다. Micron의 C400 SED 솔루션은 암호화 관리 업체 웨이브 시스템과 제휴 하에 개발되었다. Wave의 EMBASSY(R) 관리 소프트웨어는 IT 업체가 비용 효율적으로 최종 암호화를 수행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정책 기반 엑세스 컨트롤, 포괄적 보고, 디렉토리 서비스 통합 및 사용자 엑세스 복구를 제공한다. 중요한 것은 Wave의 관리 소프트웨어가 컴퓨터나 드라이브 자체의 분실 또는 도난 시에도 데이터가 보호된다는 확신을 IT 업체에 제공한다는 점이다.
 
Wave Systems의 대표이사 Steven Sprague는 “Micron은 플래시 기반 저장 장치 분야에서 진정한 혁신을 일으켰으며 저희는 새로운 C400 드라이브에 Opal 기반 암호화를 통합하기로 한 결정에 박수를 보낸다. C400 SED에 자체 암호화 기능을 통합하여 Micron은 탁월한 성능은 물론 랩탑에 저장된 기밀 정보가 안전하리라는 확신을 제공한다. Wave는 Micron과 새로운 파트너쉽을 맺게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저희 고객들에게 강력한 데이터 보호 능력을 갖춘 고성능 SSD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Micron C400 SED의 보안성 및 신뢰성은 번거로운 작업 중단 또는 성능 저하 없이 최상의 보안을 필요로 하는 대기업, 정부 시스템 및 기타 멀티유저 네트워크를 위해 설계되었다.
 
C400의 암호화 키는 호스트와 별도로 드라이브 하드웨어에 의해 보호된다. 이것이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가 소프트웨어 기반 암호화(암호화 키를 공격에 취약한 컴퓨터 메모리에 저장하는 솔루션)보다 우수한 한 가지 이유이다. Micron의 SED는 암호화 키가 절대로 드라이브 외부에 존재하는 일이 없으므로 보다 강력한 보안을 제공한다. 사용자 인증은 운영체제 시작 전 드라이브에 의해 수행되어 운영체제로부터 독립성이 보장된다. 소프트웨어 기반 암호화의 또 한 가지 단점은 컴퓨터의 프로세서에 의존하므로 성능이 저하된다는 점이다. 이와 대조적으로 Micron의 C400 SED는 SSD 컨트롤러 내에서 모든 암호화를 수행하므로 시스템 성능이 저하되지 않는다.
 
Micron 클라이언트 SSD 솔루션즈의 부문 사장 Justin Sykes는 “C400 SED는 사용자와 IT 팀 모두를 보다 편안하게 해 준다. 저희는 높은 평가를 받는 저희 클라이언트 SSD를 강화하고 암호화 관리 업체와 파트너쉽을 맺어 데이터 도용에 확실한 방어를 제공하는 제품을 만들었다. 모든 유형의 사용자에게 증가하고 있는 보안 침해에 대해 본 솔루션은 성능이나 신뢰성을 희생하지 않고 하나의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C400 SED SSD는 128, 256 및 512GB의 용량과 SATA 6Gb/s의 인터페이스, 2.5 및 1.8인치 폼팩터로 출시된다. 본 드라이브는 정교한 NAND 관리에 의해 Micron의 유명한 C400과 같은 최대 500 MB/s 및 260 MB/s의 순차적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본 드라이브는 올해 4분기에 견본을 선보인 후 생산이 시작되며 Micron의 전 세계 유통망을 통해 시판된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