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4 23:20 (토)
베이크아웃볼, “페인트냄새 잡고 집먼지알레르기 예방” 야자활성탄 대신 반영구적으로
상태바
베이크아웃볼, “페인트냄새 잡고 집먼지알레르기 예방” 야자활성탄 대신 반영구적으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3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인트냄새가 나는 이유는 그 속에 포함된 포름알데히드, 휘발성유기화합물(VOCs)들이 배출되기 때문이다. 포름알데히드와 휘발성유기화합물은 인체에 독성이 매우 강한 화학물질로 새집에서 건축자재, 마감재, 접착제 등에서 배출되고 있어 새집증후군을 유발한다. 

페인트냄새제거 방법으로 환기를 시켜 포름알데히드 배출하는 방법인 BAKEOUT은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방식이다. 베이크아웃은 집안의 모든 문과 창문을 닫고 실내 온도를 높여 유해물질을 배출시키는 방법으로 환기 시키는 과정이 중요하다. 하지만 환기란 내부의 공기를 배출시키고 외부의 공기를 들여오는 것으로 미세먼지가 많은 환경에 놓여진 만큼 쉽지가 않아졌다.

환기가 어려울 때 실내공기정화를 돕는 제품인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은 새집증후군제거 전용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있다. 베이크아웃볼은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를 흡착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유해물질, 냄새중화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까지 함유하고 있다. 베이크아웃볼은 인체에 무해한 소재로 특수 제작한 제품으로 재사용이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메리트를 내세워 새집입주청소를 하는 사람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베이크아웃볼은 기공을 통해서 공기중의 포름알데히드를 흡착하여 화학물질을 제거해주는데 이러한 제거 방식은 야자활성탄과 비슷하다. 하지만 야자활성탄보다 훨씬 작은 나노 크기의 기공으로 화학물질 제거 기능이 우수해 새집증후군제거 전용 제품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1kg씩 판매하는 야자활성탄과 달리 베이크아웃볼 200g의 공기정화 범위는 대략 5평 정도이고 따로 소분할 필요없이 원하는 곳에 배치하는 방식이다. 새집증후군 제거 뿐만 아니라 냉장고에 배어버린 냉장고냄새없애는법, 화장실 담배냄새빼는법 등의 고민까지 해결해주는 제품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그 밖에 유르테에서는 베이크아웃볼 재사용시 리필이 가능한 피톤치드 오일을 판매하면서 베이크아웃볼의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한다. 유르테 피톤치드오일은 편백나무원액 100%로 유해물질 불검출 테스트를 통과한 친환경 제품으로 피톤치드 오일을 물에 희석시켜 만든 피톤치드스프레이는 각종 실내 냄새제거와 탈취효과, 세균 및 집먼지진드기 퇴치 효과로 미리 집먼지알레르기 예방이 가능하다.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화학물질들을 흡수하고 24시간 공기스케일링의 효과를 가지는 베이크아웃볼은 새집증후군제거 전용 제품으로 자리 잡아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새집 인테리어 효과도 좋아 선물용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