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05 (금)
‘Secure App(시큐어앱)’ 피싱 구제 전문센터, 몸캠피씽 피해자 대상 24시 무료긴급상담 실시
상태바
‘Secure App(시큐어앱)’ 피싱 구제 전문센터, 몸캠피씽 피해자 대상 24시 무료긴급상담 실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다각도로 변화시키고 있다. 반면 기술의 발전을 악용하는 사례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대표적인 유형이 사이버범죄다.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사이버범죄는 대표적으로 보이스피싱 / 스미싱 / 파밍 / 메모리 해킹 / 몸캠 피싱 이렇게 5가지 유형이 있다.

특히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몸캠피싱은 스카이프 등 스마트폰 채팅 어플을 통해 음란 화상 채팅(몸캠피싱)을 하자고 접근하여 상대방의 음란한 행위를 녹화한 후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피해자 지인의 연락처를 탈취한 다음 지인들에게 녹화해둔 영상(사진)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여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를 일컫는다. 대검찰청에 따르면 2015년 102건이었던 몸캠피싱 범죄는 2017년 1234건으로 2년 사이 10배가 늘었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Secure App(대표 임한빈)이 24시간 상담센터를 구축하고 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무료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Secure App의 보안팀은 IT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시간대별로 충분한 인원이 배치돼 있어 지체없이 피싱에 대응을 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Secure App 솔루션)과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Secure App 보안팀 관계자는 “남성 및 청소년들이 주요 표적이 되고 있는 몸캠피씽의 피해자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고 말하며 “공격자들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몸캠피씽 목적의 악성 APK 파일을 유포하고 있으니 낯선 이에게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스카이프, 즐톡 등을 통하여 전달 받은 파일을 설치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모바일 환경에서 작동하는 백신 설치 등으로 피씽에 예방을 해야 하며, 이미 피싱에 노출되었다면 신속하게 모바일 보안 관련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상담 받는 것이 좋다”며 “Secure App은 보안팀에서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긴급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Secure App은 모바일보안 1세대 업체로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