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40 (토)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전 과정,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무료 인강 이벤트
상태바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전 과정,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무료 인강 이벤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을 비롯, 심리상담사 자격증과 바리스타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등 50여 종의 미래유망자격증 추천 과정에 대해 무료 인강 혜택을 수강생에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디자인아트공예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과정 등 미래유망자격증 추천 전 과정 무료자격증 취득 강좌 수강을 무료인강으로 지원한다.

이번 무료인강은 회원가입 후 무료수강 신청을 하면 최대 3과정 수강료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경제 사정이 어려운 수강생들을 고려해 교재와 기출문제,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제공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지원되는 무료자격증 취득 대상은 대학생, 취준생, 이직을 고려 중인 직장인, 평생직업을 원하는 중장년층, 전업주부, 여성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경력단절여성, 일반 기업체, 관공서, 복지 기관 아동 관련 기관 종사자 등 응모 자격 제한이 없다.

해당 미래유망자격증 취득 시에는 사회복지관,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가정지원센터, 문화센터 등에 취업이 가능해 경력이 단절된 대상이나 교육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직장인 등 누구나 무료수강 할 수 있다.

방과후학교는 공교육의 활성화, 사교육비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해 정부가 도입한 제도로 대도시를 중심으로 거의 모든 학교에서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정부는 방과후학교가 사교육 경감과 교육격차 해소 등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보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일선 학교에서 방과후학교를 위한 예산을 편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 후에는 초등 방과후수업, 문화센터, 사회복지관, 홈스쿨, 도서관, 학원 등 다양한 교육 기관에 취업 시 활용이 가능해서 자격증 비용과 여러 가지 이유로 부담을 느꼈던 분들에게 이번 무료자격증 취득지원이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코딩교육의 중요성이 확산됨에 따라 우리나라도 2018년부터 전국 초, 중, 고등학교에서 코딩교육을 의무화하면서 적극적으로 코딩교육에 나서고 있다. 이에 코딩지도사가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면서 새로운 교육 시스템으로 각광받고 있어 코딩지도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인성지도사는 아이들을 지도하는 교사의 가장 기본자격이며 학교인성교육진흥법의 실행으로 의무 교육이 된 상태다. 현재 학생 인성과 진로상담 관련하여 체계적으로 교육받은 관련 지도인력이 부족한 실정이다.

더불어 글자의 자유롭고 유연한 선, 여백의 미, 먹의 독특한 번짐 등을 효과적으로 지도해 긍정적인 메세지를 주며 기쁨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아울러 아동요리지도사 과정은 아동의 창의성, 표현력, 두뇌 계발을 위한 아동 맞춤별 요리지도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요리 활동을 통해 감정적 문제를 완화 시키는 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방과 후 수업 및 문화센터에서 인기가 높은 편이다.

이밖에도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추천 과정은 아이들에게 더욱더 효율적으로 독서하는 방법과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독서의 소중함과 필요성을 배울 수 있으며, 논리적 사고와 창의적 표현능력,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시킴으로 통합적 사고력을 길러주고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와 같은 미래유망자격증 무료인강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