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0 22:04 (금)
몸캠피씽 발빠른 해결 가능 해 '디포렌식코리아' 피싱사기 24시간 대응에 최적화
상태바
몸캠피씽 발빠른 해결 가능 해 '디포렌식코리아' 피싱사기 24시간 대응에 최적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2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발표된 서울시의회 통계분석 자료에 의하면 디지털범죄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형태 범죄가 2015년 102건에서 2018년 1,406건으로 10배이상으로 급증한 것으로 파악되어 사회적 문제로 인지되고 있다. 몸캠으로 피해입은 피해자들의 피해액은 무려 34억으로 파악되며, 신고된 내용 이외에도 실제 피해는 더욱 클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에 경찰당국의 사이버안전국도 오는 10월 31일까지 민생침해형인 몸캠피싱 특수단속에 들어갔다고 밝힌 바 있다. 

 

계속해 이슈되고 있는 몸캠피싱 협박에 2018년에는 한 대학생이 투신 자살 사건까지 발생 해 이슈가 됬다. 피해자는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협박으로 300만원을 입금하지 않는다면 학교 게시판, 전화번호에 등록되어 있는 지인들에게 해당 영상을 유포하겠다는 협박에 못 이겨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져 매우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에 몸캠피씽 피해 전문 모바일, IT보안전문업체 ‘디포렌식코리아(대표 김현걸)는 “몸캠피씽 사기사건은 성인은 물론 아닌 청소년 피해자도 늘고 있어 심각한 수준에 이르럿다. 금전 여력이 없는 청소년들에게는 금전 대신 다른 범행에 이용하는 악질적인 수를 쓰고 있다. 직장인의 경우 직장 동료 및 거래처까지 몸캠피씽을 유포 하겠다며 협박을 하고있다. 어쩔 수 없이 피해자는 입금했지만 협박범은 계속 해 입금을 하라고 강조 했고, 결국 저희 쪽에 의뢰하여 동영상원천 삭제를 하여 해결하였다. 협박범들은 입금을 받아도 영상, 사진들을 삭제하지 않는다. 이점 꼭 명심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만약 본인이 몸캠피씽, 동영상유포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협박 초기에 입증 자료 내용을 준비하는 것 또 한 경찰이나 보안업체 측에도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채팅화면부터 송금요청계좌, APK파일 등 을 준비하여 경찰에 신고해야 하고 그 후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대응 시스템을 갖춘 전문 업체에 연락해 신속히 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하는 것이 빠르게 피해를 잠재울 수 있다..

 

디포렌식코리아의 경우 다년간의 몸캠피해 대응방법과 노하우, 유포차단 솔루션,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있어 협박받는 즉시 상담을 진행해 동영상 유포 차단을 해결할 수 있으며 이 후 피해자는 모든 연락처로 해킹 영상이 유포되고 있으므로 절대 열어보지 말라는 등의 문자와 카톡을 보내어 대응하는 것 또 한 중요하다. 혹여라도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등의 피해를 인지하고 있다면 즉시 전문업체와 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논의해야 발빠르게 대응 해 해결 할 수 있으며, SNS 친구추가를 쉽게 해서는 안되고 음란행위를 요청하는 화상채팅은 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몸캠피싱 협박의 시발점이 되는 범인들이 보내는 APK, URL, ZIP 파일 방식은 절대 열거나 다운로드 해선 안된다.

 

한편 ‘디포렌식코리아’ 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현재 24시간 3교대 플랫폼을 구축하여 아무리 늦은시간에 의뢰가 들어와도 원활한 컨디션으로 직원들이 응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