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6 21:09 (월)
미래HRD뉴엠, 사회복지사1급 시험 대비 100%무료 직장인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교육생모집
상태바
미래HRD뉴엠, 사회복지사1급 시험 대비 100%무료 직장인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교육생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3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HRD뉴엠에서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재직자국비전액지원(근로자내일배움카드) 무료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개설되는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교육과정의 경우 직장인(재직자)의 경우 고용노동부 카드신청(근로자카드-내일배움카드근로자용)을 통해 100% 전액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역 상관없이 신청가능하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사회복지시설,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지원센터, 노인복지관, 장애복지관 등 사회전반적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의 경우 최종학력에 따라 응시 자격에 차이가 있는데, 최종학력이 전문학사인 경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 후 관련 실무경력이 1년 이상 되면 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최종학력이 4년제라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사회복지사1급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자격증1급 시험 합격기준의 경우 전 과목 총점의 60% 이상, 매 과목 만점의 40% 이상 득점 각 영역별 25점 만점이며, 총 만점은 200점이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지금 많은 준비생들이 자세한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알지 못해 이러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에 미래HRD뉴엠의 관계자는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시험 준비에 대한 교육과정은 교육기관에 따라 취득방법이나 비용이 상이하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복지사1급을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서 본인에게 적용되는 혜택이나 시간 효율등을 고려하여 교육기관을 선정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미래HRD뉴엠은 재직자국비지원 전문 교육기관으로 다양한 교육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학습에 소요되는 경제적인 자격증 취득비용 부담을 줄이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외에도 전기기능사, 경비지도사, 주택관리사 교육과정도 재직자국비전액지원으로 준비할 수 있다.

 

미래HRD뉴엠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거나 관심있어 하는 분들에게 준비과정의 주의사항 그리고 국비지원 혜택 여부 등 궁금한 사항에 대해 홈페이지 내의 상담문의 전화나 게시판을 통해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좀더 자세한 사항에 대한 내용은 인터넷 포털창에 “미래HRD뉴엠” 검색 후 홈페이지의 상담 전화 혹은 문의를 통해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