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4 23:20 (토)
아이폰수리 비용 부담에 아이폰 사설수리업체 노란마켓 인기
상태바
아이폰수리 비용 부담에 아이폰 사설수리업체 노란마켓 인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2 1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이나 일본 등을 대상으로 판매되는 애플케어플러스는 전화 상담과 무상보증기간 연장 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소비자의 과실로 인한 파손에 대해 최대 2회까지 수리 및 아이폰리퍼 즉, 제품교환이 가능하다.

한국은 현재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의 제품 구입 후 90일간으로 제한돼있는 보증기간을 1년으로 연장해주는 애플케어만 적용되는 국가이다. 아이폰수리 비용 상승으로 일부 소비자들은 국내에서 구매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애플 제품들을 미국, 일본 등의 해외 애플 온라인에서 애플케어플러스를 적용시켜 아이폰수리비용 부담을 줄이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나 애플은 갑자기 국내에서 구입한 애플 제품에 대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을 차단시키며 신용카드 일련 번호 조회를 통해 해외 국가에서 발급된 카드가 아니면 가입을 거부하고 있다.
한국 거주자는 대부분 애플케어플러스를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더욱이 이미 해당 프로그램에 가입된 제품 또한 수리 등의 서비스들이 제공되지 않는다.

이에 아이폰배터리교체, 카메리수리, 아이폰액정수리비가 저렴한 사설 아이폰수리센터를 찾는 유저들이 늘어났는데 합리적인 가격의 정찰제로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유명한 노란마켓이 특히 눈길을 끌고 있다.

노란마켓은 아이폰액정수리, 배터리교체 및 메인보드 수리를 정찰제로 운영해 추가 비용없이 홈페이지 내에 명시되어 있는 금액만 청구가 된다. 또한 아이폰액정수리시 사용되는 부품은 공인 서비스센터와 동일한 정품부품들로 추후 애플 공식센터 이용이 가능하고 정품부품이 아닐 시 본사에서 책임지고 100%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폰배터리교체, 액정교체, 메인보드 수리는 빠른 처리가 가능하고 당일 수리가 어려운 제품의 경우 A/S 기간동안 휴대폰 임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건대, 강남, 구로, 상봉, 중계뿐만 아니라 수원, 분당, 용인, 마산, 선유도, 양산 등에서 운영되고 있는 오프라인매장에서 아이폰6액정, 아이폰6S액정, 아이폰7액정, 아이폰8액정, 아이폰SE액정 등 문의가 가능하다, 

또한 위 매장에서는 아이폰XS액정, 아이폰XR액정수리 및 배터리교체 가능하고 매장 방문이 어려운 경우 카카오톡 또는 대표전화로 픽업서비스 요청을 하면 직접 택배를 수거하는데 현재 무료배송 이벤트 진행 중으로 수리 이용 시 발생되는 택배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이폰수리 뿐만 아니라 중고폰매입과 판매를 진행하고 있어 실 사용 이력이 없는 SS급 정품 갤럭시, 아이폰리퍼폰과 S~B급의 중고폰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중간수수료 없이 기기 단품만으로 책정된 최고가 금액으로 스마트폰 및 아이패드 매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