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18:05 (토)
광주강아지분양 고양이분양 펫왕국, 다양한 품종의 반려동물들을 구비한 것은 물론 철저한 관리까지
상태바
광주강아지분양 고양이분양 펫왕국, 다양한 품종의 반려동물들을 구비한 것은 물론 철저한 관리까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2 1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는 저출산와 고령화 및 비혼과 딩크족 등 가치관의 변화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핵가족을 넘어 1~2인가구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1인가구는 전체 가구들 중 28.6%를 차지할 정도이며, 여전히 끝을 모르고 늘어나고 있다.

딩크족이나 노인가구 및 1인가구들은 외로움이나 무력감 등을 느낄 때 정서적인 안정을 위해 반려동물을 기르는 경우가 많다. 반려동물을 기를 경우 자연스레 이뤄지는 교감을 통해 안정감을 느낄 수 있음은 물론 운동량 증가 등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오기 때문이다. 실제로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가구의 29.5%인 51만 가구가 반려동물과 함께 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반려동물은 630만 마리로 조사되었다. 

최근에는 유튜브를 필두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일상을 공유하는 속칭 브이로그(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가 인기를 끌면서 반려동물은 더욱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처음 반려동물을 분양 받는 이들은 주로 분양업체를 통해 분양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신중하게 분양 업체를 선정해야 오랜 시간 반려동물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낮은 분양가에 현혹되어 섣부르게 분양을 진행하기 보다는 반려동물 분양을 분양하기 전 깨끗한 시설에서 반려동물을 보살피고 있는지, 믿을 수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안전한 반려동물 입양을 돕고 있는 곳인지 등 꼼꼼하게 확인한 후 분양을 진행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미니 강아지 분양으로 유명한 명품 애견분양샵 ‘펫왕국’이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업체는 전라도 광주에서 강아지, 고양이 등 애견 분양, 애묘 분양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애견분양샵으로 알려졌다.

평소 펫왕국이 반려동물 양육인들에게 관심을 받아온 이유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눈 광주에서 유일하게 실시 중인 방문교육 훈련사 서비스를 꼽을 수 있다. 

해당서비스는 배변훈련부터 예절교육, 짖음 교육 등 견종에게 실시하는 교육과 반려동물이 활동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주는 법, 주의사항 등 견주와 묘주의 상황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서구, 동구, 남구, 북구, 광산구 등 광주 각지에서 다양한 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광주 강아지 분양과 고양이 분양업체인 ‘펫왕국’은 1견 1실 및 1묘 1실을 원칙으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전문직원들이 24시간 상주하며 꼼꼼하게 관리를 실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등 전라북도 지역까지 분양이 가능하다.

또한 동물병원과 연계협약을 체결해 꼼꼼한 관리는 물론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분양 전 애견과 애묘들에게 철저한 건강관리 및 분양 이후 연계병원을 이용할 경우 평생 의료비 할인 혜택을 제공해 반려동물 양육인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이와 같이 철저한 분양 전·후 관리는 물론 다양한 서비스까지 전개하고 있어 나주, 목포, 여수, 순천, 광양 일대의 프리미엄 펫샵으로 불리우며 주목받고 있다.  

광주 강아지 분양, 고양이 분양 전문업체 ‘펫왕국’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강아지들은 푸들 중 가장 크기가 작은 것으로 알려진 토이푸들부터 쾌활하고 붙임성이 있어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말티즈, 귀여운 외모에 비해 튼튼하고 활발하며 활동량이 많은 포메라니안, 자신감이 있으나 친절하여 수줍거나 사납지 않은 것이 특징인 웰시코기, 단단한 체력과 넘치는 활력을 자랑하는 프렌치불독 등을 분양하고 있다.  

이외에도 날씬한 체형과 사각형의 몸통이 특징인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주인에게 충성스러운 애견으로 사교적인 닥스훈트, 가장 작은 품종으로 알려진 치와와, 운동이나 털손질을 필요로 하지 않아 번거로움이 적은 퍼그, 영리하고 밝고 다정한 성격으로 모든 사람을 잘 따르는 것이 특징인 시추 등 대형견부터 소형견까지 만나볼 수 있다.  

고양이 분양이 가능한 묘종은 푸르스름한 은빛 털색과 신비한 초록 눈빛이 매력적인 러시안블루, ‘고양이의 여왕’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아름다운 샴, 상냥하고 사랑스러워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뱅갈, 느리게 자라 성묘가 되기까지 3~4년의 시간이 소요되는 렉돌, 주인에 대한 애정이 강해 상냥하며 다루기 쉬운 스핑크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펫왕국’ 관계자는 “담양, 곡성, 해남, 진도, 신안 등 전라남도 지역에서 많은 분양문의가 이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분양 전후로 반려동물 케어에 최선을 다해 관리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펫왕국에서는 애견분양뿐만 아니라 애견·애묘 미용과 호텔서비스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애견애묘에 관련된 모든 것은 펫왕국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펫왕국의 경우 미니강아지 분양 전문샵으로, 엄격하고 철저한 체계를 도입하여 미니견종 분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