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6:30 (화)
전액무료” 국제자격검정원, 아이돌보미(도우미)서비스 및 직업채용사이트센터 관심자에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강의무료지원
상태바
전액무료” 국제자격검정원, 아이돌보미(도우미)서비스 및 직업채용사이트센터 관심자에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강의무료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2 10: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기재 시 3과정 전액무료수강 가능

국제자격검정원이 맞벌이가정 등 양육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에서 이용하는 정부지원 아이돌보미서비스나 산후도우미(육아도우미)서비스를 받아보고자 관심 있는 이들과, 유아교육·돌봄 관련 직종에 취업준비를 위해 직업·채용정보사이트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개설된 아동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28종 자격과정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지원 한다고 밝혔다.

아동심리안정 기법을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정서발달을 돕고, 부모와의 긍정적 애착관계를 형성시키며, 뜻하지 않은 문제행동 발생 시 수정을 위한 구체적인 아동지도방법을 전액무료로 배울 수 있는 이번 강의무료지원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기재 후 무료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이러한 자격과정 무료수강을 희망하는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자들은 교육원에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와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28종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교재는 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개설된 자격과정들은 4주에서 6주 기간 동안 온라인강의(인터넷강의) 및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자격기본법에 의거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취업과 시설개설 및 자기계발 등의 목적으로 활용된다. 또한 2급자격증과 1급자격증이 동시취득 되는 특장점이 있으므로 바쁜 현대인들의 효율적인 스펙업이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 무료지원 담당자는 “이번 무료지원은 본원이 평생교육원으로서의 교육재능기부취지로 마련했으므로 국민행복카드바우처지원·아이사랑카드발급·아이행복카드신청·아이사랑보육포탈등록이나 고용노동부 국비지원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및 실업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사용·결재 없이도 누구나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아이돌봄서비스나 정부지원산후도우미신청·결제 등에 관심 있는 부모나 양육자들은 아동심리의 기초이론 공부와 더불어 구체적인 생활지도방법과 올바른 의사소통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유아교육·아기돌봄·아이돌보미자격증 취득으로 현재 각광받는 전망 좋은 여자직업종류 취업 및 전망 있는 미래유망직업 준비를 희망하는 이들은 취업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50대 이상의 직업으로써 요즘 뜨는 은퇴 후 제2의 직업·노후추천직업 찾기에 관심 있는 이들 또한 무료수강신청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아동심리상담 분야는 심리검사진단 기법(아동관찰·부모관찰·심리검사지작성 등), 심리상담 기법(양육자·부모상담·위기상담 등), 심리치료 기법(놀이치료·미술치료·음악치료·인지행동치료 등)을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정서발달과 생활지도 및 양육자 스트레스해소를 통해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아이들에게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창의력발달이나 집중력 키우기 등의 학습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심리상담사 분야 개설과정 중 아동심리상담분야 자격증추천과정으로는 아동발달센터·아동심리상담센터·아동ADHD증상극복 관련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모래놀이치료·가족놀이치료 관련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가족상담치료센터·부부상담클리닉 관련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부모와의 분리불안장애증상·자폐증증상극복·인지행동치료 관련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양육자의 화병증상(화병·울화병) 및 분노조절장애극복 관련 분노조절상담사, 아동학대나 유아·아동우울증증상극복 관련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해당된다.

또한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자격증추천과정으로는 인성지도사자격증, 부모자녀간 의사소통을 돕는 부모교육지도사, 아이돌보미·육아도우미·돌봄전담사·초등학교돌봄교사관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지역아동센터·초등방과후수업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집중력높이는 법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독서교육·독후활동·난독증증상극복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시청각장애·자폐증증상·발달장애 아동들의 특수교육에 특성화된 특수아동지도사, 언어장애·음운장애·조음장애·유창성장애·틱장애 언어치료 관련 언어발달지도사 등이 해당된다.

이밖에도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청소년상담센터·청소년수련원)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노인복지센터·노인일자리센터), 트라우마·외상후스트레스장애극복 위한 음악치료 관련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과 아동·성인·노인 미술치료프로그램 관련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으며 심리테스트 도구별로 전문화된 심리분석상담사(DISC행동유형검사·에고그램테스트·도형심리검사), 진로적성상담사(MBTI행동유형검사 등의 인성검사·직업적성테스트 진로상담),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등이 운영 중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금번 무료지원 이벤트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며 자기계발과 스펙업을 희망하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기 바란다. 이에 아동심리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과 더불어 사회복지사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평생교육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등 상담 및 교육관련 유망직종 관심자, 스펙향상을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 취득준비생, 롯데마트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홈플러스문화센터 등 평생교육시설 강좌개설을 원하는 분들 또한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본원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사이트·구인구직사이트 형태로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하였다. 이를 통해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여성인력개발센터를 포함한 취업처 및 방과후교사채용공고 등 다양한 구인구직채용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자격증취득 후 실무경력을 쌓고자 1365자원봉사센터·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바로가기 또한 제공 중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