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4 12:12 (목)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환불콜’ 모바일 게임의 운영에 지친 유저들에게 관심↑
상태바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환불콜’ 모바일 게임의 운영에 지친 유저들에게 관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2 09: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의 모바일 게임들은 PC와 비디오게임에 비해 조악한 게임성과 조작감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았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스마트폰의 성능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더 이상 PC게임에 뒤쳐 지지 않는 게임성을 자랑하게 되었다. 현재 출시되는 게임들은 뛰어난 사운드와 그래픽은 물론 시원스러운 조작감까지 제공해 게임의 몰입도를 한층 더 배가시켰다.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특징까지 더해져 모바일 게임은 유저들의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다. 이로 인해 게임개발사들 또한 모바일 게임을 앞다퉈 출시하기 시작하였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속칭 양산형 게임들로 불리우는 게임만을 출시하고 있는 것이 현재 모바일 게임시장의 상황이다.

양산형 게임들은 혁신적인 게임성은 찾아볼 수 없고 대부분이 비슷한 형식으로 전개된다. 뿐만 아니라 장르를 불문하고 뽑기형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다. 뽑기형 아이템은 게임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은 다르지만 낮은 확률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아이템들은 게임내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정도의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최고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적게는 수 백만원부터 많게는 수 천만원까지 과금을 결제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후에 업데이트로 더욱 뛰어난 성능의 아이템을 추가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과금을 요한다. 이에 매체 3사나 정부 차원에서 사행성이 극심하다는 평을 받으며 논의가 이뤄졌을 정도다. 

이처럼 방만한 게임사의 운영에 지친 유저들은 환불까지 결심하고 있다. 환불과 관련된 정보들은 인터넷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어 쉬운 일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다. 모바일 게임 환불의 경우 결제구조가 상이하고 환불 규정과 관련된 정보 또는 환불 거절 사유들을 일반 유저들에게 알리지 않기 때문이다. 아울러 구글의 경우 한국지사가 미국본사에 비해 승인절차가 까다롭다.

이로 인해 구글환불 또는 애플환불의 경우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한 분야라 할 수 있는데, 일부 업체들은 환불을 진행할 여력이 없음에도 높은 승인율을 자랑하는 것처럼 홍보하거나 수수료를 선불로 요구한 뒤 환불을 진행하지 않는 등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어 업체 선정에 신중함을 요하고 있다.

다년간 믿을 만한 운영을 펼처온 곳을 선택해야 높은 승인율은 물론 안전한 환불진행이 가능한데, 최근 구글 및 애플 환불 대행업체들 중에서 ‘환불콜’이 환불 희망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환불콜’는 다년간 운영하며 축적한 데이터를 토대로 환불을 진행하기 때문에 전액에 가까운 승인율을 자랑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환불의 승인이 완료된 후 수수료입금을 안내해 안심하고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환불콜’는 던전앤어비스 환불, 드래곤라자2 환불, 리버스 환불, 빙고라이브 환불, 비열한 도시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 문의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공식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