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25 (화)
‘Secure App(시큐어앱)’ 각종 피싱 구제 전문,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에 24시간 대기하며 적극 대응
상태바
‘Secure App(시큐어앱)’ 각종 피싱 구제 전문,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에 24시간 대기하며 적극 대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2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다각도로 변화시키고 있다. 반면 기술의 발전을 악용하는 사례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대표적인 유형이 사이버범죄다.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사이버범죄는 대표적으로 보이스피싱 / 스미싱 / 파밍 / 메모리 해킹 / 몸캠 피싱 이렇게 5가지 유형이 있다.

특히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몸캠피싱은 스카이프 등 스마트폰 채팅 어플을 통해 음란 화상 채팅(몸캠피싱)을 하자고 접근하여 상대방의 음란한 행위를 녹화한 후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피해자 지인의 연락처를 탈취한 다음 지인들에게 녹화해둔 영상(사진)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여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를 일컫는다. 대검찰청에 따르면 2015년 102건이었던 몸캠피싱 범죄는 2017년 1234건으로 2년 사이 10배가 늘었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업체인 Secure App에서 24시간 긴급상담센터를 구축하여 무료로 상담을 지원하며 몸캠피씽에 노출된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Secure App에서는 IT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안팀을 통해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다양한 범죄 수법들을 파악하고 분류하여 빅데이터 기반 차단솔루션(Secure App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고 동영상 유포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Secure App은 협박범에 대한 대응방법 등을 연중무휴 24시간으로 실시간 대기하며 피해자들의 구제 해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