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9 21:19 (목)
음식물쓰레기분쇄기의 뒤를 잇는 ‘린클 음식물처리기’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아
상태바
음식물쓰레기분쇄기의 뒤를 잇는 ‘린클 음식물처리기’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1 18: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하고 쾌적한 실내를 지키기 위한 생활 가전, 이른바 ‘클린(Clean) 가전’이 떠오르고 있다. 특히나 여름철 매년 계속되는 음식물쓰레기처리에 대한 고민으로 클린가전 중에서도 가정용음식물처리기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여름에는 음식물쓰레기를 조금만 방치해도 고약한 악취와 벌레 꼬임으로 고민이 깊어지는데 환경문제와 처리비용에 대한 부담이 늘어나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음식물쓰레기처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음식물쓰레기분쇄기, 씽크대음식물처리기,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등등 다양한 음식물쓰레기처리기들이 시중에 나오기 시작했다.

또한 최근에는 음식물처리기렌탈도 많이 이용하는 추세인데, 비용적인 부분에서 구입이 어려운 소비자들이 렌탈을 하여 제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음식물처리기렌탈이 가능한 제품들 중에서 스마트카라음식물처리기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가장 많다.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는 음식물을 고온 건조로 99.9% 살균을 시킨 후 조용하지만 강력한 맷돌 분쇄원리를 응용하여 음식물을 분쇄하는 음식물쓰레기분쇄기이다. 또한, 스마트카라에서 독자 연구 개발한 3중 필터로 악취를 잡았으며, 처리된 음식물은 천연 비료로 재활용할 수 있으므로 친환경적이다.

스마트카라음식물처리기를 시작으로 음식물을 고온 건조시켜 처리하는 음식물건조기, 미생물을 이용하여 발효, 소멸시키는 미생물음식물처리기 등 위생과 환경을 생각한 다양한 친환경 가정용음식물처리기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이러한 가운데 스마트카라음식물처리기, 씽크대음식물처리기의 뒤를 이어 ‘린클 음식물처리기’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린클 음식물처리기는 린클에서 수년간 연구 개발한 특수 푸드클리너(미생물)을 사용하여 음식물을 분해하고 발효시킨다. 음식물을 90% 이상 부피를 줄여주며 남은 잔여물은 친환경 퇴비로 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한편, 린클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린클은 이온 산화 촉매 탈취장치로 음식물쓰레기의 악취를 제거해주며, 소음까지 적은 편이어서 더욱 쾌적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린클은 현재 할인행사 진행 중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린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