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8:55 (수)
인텔, ‘모든 곳에 인공지능 구현’에 박차
상태바
인텔, ‘모든 곳에 인공지능 구현’에 박차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8.21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은 핫칩스 2019에서 곧 출시를 앞둔 고성능 인공지능(AI) 가속기 인텔 너바나 신경망 프로세서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해당 제품군에는 트레이닝용 프로세서인 NNP-T와 추론용 프로세서인 NNP-I가 포함된다. 또한, 이날 인텔 기술진들은 하이브리드 칩 패키징 기술, 인텔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 및 광학 입출력용 칩렛 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인텔 부사장 나빈 라오(Naveen Rao)는 “미래의 '모든 곳에 인공지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생성되는 대량의 데이터를 기업에서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라며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는 복잡한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성능이 뛰어나고 확장 가능한 범용 컴퓨팅 및 전문화된 가속이 필요하다. 모든 곳에 인공지능이라는 미래의 비전에는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종합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데이터를 정보로 바꾸고 또 지식으로 전환시키기 위해서는 새롭고 점점 더 복잡한 활용 사례 및 인공지능 기술을 발전시키고 지원할 수 있는 하드웨어 아키텍처와 보완적인 패키징, 메모리, 스토리지 및 인터커넥트 기술이 필요하다. 인텔 너바나 NNP와 같은 전용 가속기는 고객에게 올바른 인텔리전스를 적절한 시기에 제공하기 위해 처음부터 인공지능에 중점을 두고 구축되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