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4 23:20 (토)
피싱 구제 전문 ‘Secure App(시큐어앱)’, 24시간 긴급상담센터 운영하며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 힘써
상태바
피싱 구제 전문 ‘Secure App(시큐어앱)’, 24시간 긴급상담센터 운영하며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 힘써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1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신저피싱이나 몸캠피싱은 최근 다수의 피해자를 양산하며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에 따라 경찰 당국은 사이버금융범죄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경찰청 소속 사이버안전국은 지난 5월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5개월간 메신저피싱과 몸캠피싱 등 민생침해형 사이버금융범죄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경찰에서는 메신저피싱과 몸캠피씽에 대해 통신사기피해환급법상 전기통신금융사기죄(10년 이하, 1억원 이하)와 형법상 범죄단체조직죄(4년 이상)를 적극 적용하고, 특히 몸캠피싱에 대해서는 지방청 사이버수사대에서 직접 수사에 나섰다.

몸캠피싱이란 피의자들이 랜덤 채팅 또는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피해자들에게 접근해 음란행위를 유도한 후 화상 채팅에 필요한 어플이라는 등의 핑계로 특정 파일을 설치하도록 유도하여 주소록 등을 유출하게 만들어 지인 등에게 동영상을 유포한다며 협박해 금전을 갈취하는 경우를 말한다.

만약 몸캠피씽 피해를 겪고 있다면 범인들의 송금 요구에 응하지 않는 것이 좋다. 금품 요구에 응하여도 지속적으로 금품을 요구해 결국 유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에 요구에 응하기 보다는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업체인 Secure App에서 24시간 긴급상담센터를 구축하여 무료로 상담을 지원하며 몸캠피씽에 노출된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IT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안팀에서는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빅데이터 기반의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과 24시간 대응서비스 등의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Secure App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이후 해당 보안업체에서 얼마만큼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정보를 회수하느냐가 관건”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Secure App’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코드 분석 능력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