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7 22:21 (일)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피싱 고민엔, ‘퍼블소프트’ 무료상담 진행
상태바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피싱 고민엔, ‘퍼블소프트’ 무료상담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1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싱은 통신매체를 이용한 범죄로 피해자가 알지 못 하는 경로로 신체 일부를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이 퍼져나가는 것이며, 불특정 다수가 한 사람을 조롱거리로 삼을 수 있는 문제라 빠른 대처를 해야 영상이 퍼지는 걸 막을 수 있다.

특히 몸캠피싱은 피해자가 실제로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영상이 전해지기 때문에, 상당히 조심해야 한다. 협박범들이 피해자에게 금품을 요구하고, 그 다음 동영상을 피해자 연락처 목록에 있는 사람들에게 무차별적으로 퍼트리기 때문에 피해자 입장에서는 일상 생활 자체가 어려워지게 된다.

게다가 유투브나 P2P사이트, SNS, 각종 어둠의 경로로 들어가는 사이트에 퍼지기도 해서 한 번 공유되면 그 뒤로 엄청난 수의 사람들에게 전해질 수 있다. 그래서 요즘에는 몸캠피싱 피해자들이 협박범으로부터 연락을 받으면 바로 보안 IT회사에 연락해 조치를 취하고 있다. 초기에 방지하기 위함이다.

협박범들은 피해자들의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동영상을 바로 전달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피해자들은 요구를 들어줄 수밖에 없다. 영상이 유포된 후기도 심심찮게 볼 수 있어 두려움에 억지로 응하는 것이다. 그러나 IT 보안회사를 찾아서 문제를 해결해야 근원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퍼블소프트(Pubble Soft) 같은 몸캠피싱 해결 전문업체에서는 자체적인 기술을 이용해서 동영상 유포 자체를 하지 못하게 막고 있다. 또한 협박범들이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영상을 전송하지 못하게 하며, 각종 사이트나 SNS에 공유되지 않게 방지할 수 있다.

만약 현재 동영상이 유포되는 중이라 하더라도 유포되는 경로를 확인해 동영상을 삭제하고, 사이트 내에서 더 공유되지 못하도록 관리할 수 있다. 24시간 동안 계속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실시간 문의도 받고 있어 언제든 필요할 때 바로 문의하면 된다.

퍼블소프트에서 휴대폰 운영체제를 파악하고, PB 기술을 이용해 유포 차단, 동영상 유포차단을 도와주고 있다. 몸캠피싱 외에도 영상통화사기, 화상통화사기 등의 범죄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으므로, 온라인에서 내 알몸을 촬영한 동영상이 퍼져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꼭 대처 방법을 제대로 알아봐야 하겠다. 구체적인 사항은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