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4 23:20 (토)
성인 화농성여드름ㆍ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순한 폼클렌징 사용이 먼저
상태바
성인 화농성여드름ㆍ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순한 폼클렌징 사용이 먼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0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되는 무더위에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성인들이 늘어났다. 기온이 1도 가량 올라가면 무이 몸의 피지량은 약 10% 정도 증가하는데, 이로 인해 요즘 같은 여름에는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 같은 피부트러블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요즘 같은 여름철은 다른 계절에 비해 모공에 노폐물이 쌓이기 쉬워, 꼼꼼한 세안으로 모공관리는 물론 충분한 피부 보습까지 관리해주어야 한다. 

실제로 다량의 피지분비로 인해 발생하는 화농성여드름과 좁쌀여드름 같은 성인여드름은 집에서 순한 여드름폼클렌징을 이용, 꼼꼼하고 깨끗한 세안을 생활화하는 것만으로도 여드름 없애는 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여드름 유발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 처방 화장품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 중 스킨구하리가 선보인 여드름폼클렌징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는 인공색소와 인공향료, 파라벤계 방부제 등의 사용을 배제, 천연 성분의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모공 속 피지와 각질을 자극없이 제거해준다고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는 세안 후 인위적으로 뽀드득한 느낌을 제공하는 일부 화학성분의 클렌징과 달리, 피부 수분 보호막을 강화시켜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게다가 스킨구하리가 폼클렌징과 함께 제공 중인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크림’ 역시 식물성 성분을 통해 과다한 피지 및 유분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며,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토너’의 경우 천연특허성분으로 이뤄진 BSASM으로 피부진정 및 보습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스킨구하리 관계자는 “리바이브 테라피 라인은 화농성여드름, 좁쌀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성인, 청소년들을 위해 개발된 논코메도제닉처방 화장품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기 때문에 여드름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며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을 찾고 있다면 무엇보다 저자극 폼클렌징을 이용한 꼼꼼한 세안을 선행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스킨구하리가 공급 중인 여드름화장품 ‘리바이브테라피’라인은 JTBC4 뷰티토크 예능 <뷰티룸>의 MC김동한이 진한 화장을 자주하는 아이돌들의 필수템으로 공개하며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쇼핑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