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40 (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청사 세종으로 이전
상태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청사 세종으로 이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8.20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현 의원, “대전-충청이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되도록 해야 할 것”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청사가 세종으로 이전해 19일 세종청사 현판식이 열린 가운데 과기부 세종 이전이 인근 대전, 충남, 충북이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을 당부하는 목소리가 국회에서 나왔다.

20일 신용현 의원(바른미래당)은 원내대책회의에서 “과기부가 과천에서 세종으로 이사를 했고, 어제 세종시 청사 현판식이 열렸다”라며 “과기부 세종시 이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용현 의원은 “정부 부처 이전이 세종시만 발전하고 주변 발전은 가로막는 블랙홀이라는 지적이 있던 만큼, 과기부의 세종 이전은 인근 대전과 충남, 충북이 상생-발전할 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용현 의원은 “과기부는 인근 대전 유성에 위치한 20여개의 출연연구기관과 다수의 기업연구소가 집적된 대덕연구개발특구 단지를 세계적인 과학특구단지로 육성하고 대전과 세종, 청주를 잇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를 중심으로 세계 과학의 메카, 신성장동력의 구심점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라며 덧붙여 “과기부 청사 이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준 과기부 직원들, 유영민 장관에 대해 감사하다. 과기부의 세종청사 시대를 환영하고, 발전을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