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3:00 (화)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스마트폰 사진과 동영상 복구 등 요청 급증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스마트폰 사진과 동영상 복구 등 요청 급증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1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이 대중화되면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일반적인 통화, 문자 기능에서 벗어나 사진, 동영상 촬영을 통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같은 SNS메신저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공유 할 수 있고 인터넷 서핑, 게임 및 문서 작성 등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데이터를 핸드폰에 저장할 수 있는데 한 순간의 실수로 잘못 삭제를 하거나 바닥에 떨어 지거나 물에 빠지는 경우 등으로 데이터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파손폰, 침수폰, 화재폰 등 고장폰의 경우 메모리 추출을 통해 작업이 이뤄지는데 메모리 칩에 문제가 없다면 삭제 사진, 동영상, 연락처, 문자 등 휴대폰에 들어있던 데이터를 복구 할 수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담당 엔지니어는 “예전에는 컴퓨터,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가 주를 이루었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복구 요청건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새로운 모델이 꾸준히 출시됨에 따라 새로운 기법의 복구방법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이것을 하나씩 적용해 보고 가장 좋은 방법을 찾아서 진행해야 된다. 되고 안 되고는 종이 한 장 차이이다. 항상 최고의 방법을 찾아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 내는게 목표다”라고 전했다.

'예스컴'에서는 전화번호부, 통화내역 복구, 갤러리에서 지운 사진, 동영상 복구와 문자메시지 복원 등 핸드폰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복구가 가능 하다.

또한 사기, 협박, 성폭행, 보이스피싱 등 각종 범죄 소송 및 불륜, 외도에 인한 이혼 소송에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 구 결과물이 법정에서 결정적인 증거자료로 인정되면서 카톡 관련 복구 요청도 늘고 있다. 카카오톡 채팅방, 첨부파일, 보이스톡 복원,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복구를 통해 진행하며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경찰서,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지원한다.

애니콜, 옵티머스, 스카이폰, 폴더폰 같은 구형 모델 뿐만 아니라 갤럭시노트9, S8, S7, LG V30, G7 등 최신 기종에 대한 복구 를 지원하고 아이폰(무한사과), 샤오미, 화웨이 복구까지 가능하다.

스마트폰복구 전문 '예스컴'에서는 컴퓨터, 노트북 수리 및 각종 저장장치에 대한 데이터복구를 제공한다.

일반 데스크톱 PC와 노트북의 전원 안켜짐, 갑자기 멈추거나 꺼짐, 무한재부팅, 화면 안나옴 등에 대한 수리 및 부품교체(메인보드, 램, 그래픽카드, 파워서플라이 등)를 진행하며 윈도우 포맷과 설치, 백업, 조립 등을 지원 한다. 이 외에도 애플 맥북(프로, 에어) 수리 및 맥북 윈도우 설치도 가능하다.

빠른포맷, 파티션삭제, 부팅불가, 오류메세지 등 다양한 증상에 의한 하드디스크, SSD 복원, 외장하드복구, CF/SD카드, USB 복구 등 다수의 저장장치에 대한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블랙박스, CCTV, 보이스레코드 복원, 음성녹음기, 나스 서버복구 등 여러가지 전자기기에 대한 복구도 가능하며 최 근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갠드크랩, 매그니베르 랜섬웨어 복구는 전담팀을 구성하여 빠르고 정확한 처리를 진행하고 있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무료 출장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센터내방, 택배, 원격지원 서비스도 병행한다. 서울 강남, 마포 등 전지역과 광명, 안산, 부천 등 경기·인천 전지역까지 처리가 지원된다. 데이터복구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예스컴' 에서는 안드로이드폰·아이폰복구, 컴퓨터·노트북 수리 및 복원 등 모든 항목에 대해 최대 30%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8월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복원 전문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